생활체육지도과 3 스포츠교육학 - 과제명 _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4 / 2024.04.1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대, 출석대체과제물, 출석대체, A+
본문내용
교육 모형의 개요 및 선택
1. 교육 모형이란?
교육 모형은 특정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계된 체계적인 수업 접근 방식입니다. 스포츠 지도에서는 다양한 교육 모형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발달을 지원하며, 각 모형은 특정한 교육 철학과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2. 선택된 교육 모형
이 과제에서는 다음 다섯 가지 교육 모형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직접 교수 모형(Direct Instruction Model): 교사가 학습 과정을 주도하며, 명확한 지시와 구조화된 활동을 통해 학습 목표를 달성합니다.
동료 교수 모형(Peer Teaching Model): 학생들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활동을 통해 협력적 학습을 증진합니다.
개별화 지도 모형(Individualized Instruction Model): 각 학생의 개별적인 필요와 능력에 맞춰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교육 모형(Sport Education Model): 경기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스포츠의 다양한 측면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스포츠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증진합니다.
협동 학습 모형(Cooperative Learning Model): 소그룹 내에서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며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 문화] 유럽의 교육제도
  • 교육의 전통은 유럽의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중세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학교 제도의 기원은 중세의 교회에서 성직자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를 세운 데에서 비롯된다. 13세기에 들어와서 사회적으로 학교의 필요성이 급증하여 시립학교가 설립되었고, 15세기에 이르러 사립학교의 수는 점차 증가하여, 독일어를 읽고 쓰는 기초교육을 위한 사립학교도 보급되기 시작했다. 독일 최초의 대학으로는 14세기에 설립된 하이델베르크(1386년), 쾰른(1388년)

  •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기본방향과 유형,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기능과 동향,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활용,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실태와 문제점, 향후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개선 방향
  •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기본방향Ⅲ.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유형1. 실기시험2. 포트폴리오 평가3. 서술형 검사4. 구술시험5. 자기평가 보고서6. 관찰법Ⅳ.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기능과 동향1. 평가의 기능2. 평가의 동향Ⅴ.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활용Ⅵ.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실태와 문제점Ⅶ. 향후 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의 개선 방향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미래의 학교교육을 위한 교육과정과 평가의

  • [사회복지]장애인 복지정책의 현황 및 개선방향
  • 특징을 보면, 3가지로 볼수 있다.첫째, 장애인 문제의 복잡성으로, 장애인은 의학적, 생리학적으로 불편할 뿐만 아니라 이로부터 파생되는 취학, 취업, 결혼 등의 문제에도 직면하고 있어 한 사람의 장애인에게 나타나는 문제는 중층화된 복잡한 구조를 지니고 있다. 그 이유로 사회전체에 깔려있는 잘못된 장애인 관을 들 수 있다.둘째, 장애인 복지의 복합성으로, 장애문제가 복잡한 만큼 그 해결을 위해 사회복지는 사회복지(사업) 학, 의학, 교육학,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교육체제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다각적이고 총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들을 추진하고 있다. 고등학교 단계의 직업 교육 방향은 1997년 12월 30일 개정 고시된 제7차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실업계 고등학교의 성격, 교육과정 개정 방향,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제7차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을 인간의 성장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도록 돕는 일로 규정, 성년식 관점을 반영한다. 첫번째와 두번째 유형에서는 교육의 촛점을 교육자에 두지만, 이 유형은 교육의 주체는 학습자이며, 교육자는 단지 助力者로 간주한다.(3) 교육의 참목적과 용도진정한 의미에서의 교육은 인간의 성장 가능성을 가치 있는 방향으로 최대한 신장시킴으로서 건강하고 지적이고 자유롭고 사회적으로, 도덕적으로 성숙한 삶을 살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