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 1 영상제작입문 1 [15점] 드라마 구성(발단, 전개, 반전, 결말) 단계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구성안으로 작성하시오 2 [15점] 동영상물의 구조를 설명하고, 드라마에서 많이 사용하는 숏의 종류와 대상을 바라보는 카메라의 앵글 및 시점 등(주관숏과 객관숏, 액션숏과 리액션숏, 숏과 리버스 숏)에 대하여 구체적 사례들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7 / 2024.04.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
본문내용
1. [15점] 드라마 구성(발단, 전개, 반전, 결말) 단계에 따라, 자신이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구성안으로 작성하시오.
이 이야기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시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발단
줄거리는 소규모 마을에서 살고 있는 평범한 고등학생인 지훈이 주인공입니다. 지훈은 학교에서의 일상과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무기력과 소외감을 느낍니다. 어느 날, 지훈은 할아버지의 다락방에서 이상하게 생긴, 오래된 시계를 발견합니다. 시계에는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버튼과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호기심에 그 시계를 차고 학교에 간 지훈은 우연히 버튼 중 하나를 누르게 되고, 그 순간 그는 몇 시간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훈은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시계를 가진 것을 깨닫고는 크게 기뻐합니다.
전개
지훈은 이 시계를 사용해 학교 생활에서의 실수를 바로잡고, 친구들 사이에서의 인기를 얻으며,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는 등 자신의 일상을 완벽하게 만들어갑니다. 하지만 시간을 조작함에 따라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친구들 사이의 관계가 변하기 시작하고, 지훈이 알던 현실과는 다른 새로운 현실이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지훈은 자신의 행동이 주변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서서히 깨닫게 됩니다.
반전
지훈이 시계를 사용해 만든 '완벽한' 현실에서, 그의 가장 친한 친구 하나가 사라집니다. 지훈은 친구를 되찾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려 하지만, 시계가 갑자기 고장 나 버립니다. 지훈은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벌어진 일들을 바로잡기 위해 할아버지와 지역 사회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지훈은 자신의 행동이 가진 중대한 결과와 책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문법-영화 `본얼티메이텀`속 미장센, 셔레이드와 편집기법
  • 반전인 물속에 빠진 본의 움직임과 함께 시원한 느낌으로 반전되며 뻗어나간다. 이렇듯 ‘본’을 한층 리듬감있는 편집과 액션을 만들고 영화를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만드는 데는 음악과 영상의 조화가 없어서는 큰 역할을 담당했다는데는 아마 누구도 이견이 없으리라 생각된다.3.정리우리는 기본적, 고전적 기법들을 찾기 보다는 ‘본 얼티메이텀(이하 본)’에서 보이는 특징적 기법들을 위주로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본’의 현장감과 속도감

  • 에이젠슈타인의 영상미학과 영화에 대한 탐구
  • 혁명의 영화, 영화의 혁명 이 논문은 2010년 2학기에 개설된 미학과 (교수:염재철) 수업의 일환으로 공동 작성된 것임.- 에이젠슈타인 ‘세르게이 에이젠슈타인’의 이름 표기에는 ‘에이젠쉬쩨인’, ‘에이젠쉬타인’ 등 책마다 여러 가지 방식이 있으나, 이 논문에서는 외래어 표기법(2010)에 따라 ‘에이젠슈타인’으로 통일의 영상미학과 영화에 대한 탐구목 차Ⅰ. 들어가며Ⅱ. 에이젠슈타인의 시대와 생애Ⅲ. 에이젠슈타인에게

  • 박명천감독의 광고 연구
  • 있는 세트 또한, 역시 그에겐 하나의 도구로서 사용되었다.5. TONE박명천 감독의 시작은 블랙 화이트의 단순한 색에서 출발 하였다. ‘닉스‘ (1997년)하지만 점차 컬러 사용에 익숙해지지만 색 사용을 많이 억제 하고 있다. 그 당시 외국광고들의 유행을 따라가듯이 ‘TTL’은 녹색 분위기를 채용하여 신비로움을 연출하려 하였다. 대부분의 그의 광고들은 색 자체를 도구로 쓰지 않고 이야기의 한 부분으로만 인식시키려 했다. 6. 의상/분장어떤 사람들

  •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 2006, 253~272쪽 참조.프랑스어인 ‘누벨 바그’(nouvelle vague)란 용어는 영어로 ‘New Wave’, 즉 새로운 물결이라는 뜻으로서, 그것은 1950년대 후반에 등장한 젊은 감독들의 신속한 촬영, 신세대 배우를 통해 보여주는 현시점의 이야기, 스튜디오 대신 자연광을 사용한 야외 촬영, 적은 제작 인원과 저예산 방식 등과 같은 새로운 사고방식에 의한 영화제작 경향을 말한다. 이들의 작품은 스타일이나 미학적인 면에 있어서 뚜렷한 공통점은 없었지만, 다음과

  • 영화 `타짜` 비평 및 분석
  • 10, 수원대학교, 2008①이야기의 흐름을 이어준다. 플롯의 모호한 지점에 정마담의 서술이 개입되면서 극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②자신과, 고니의 심리와 동기를 말로 풀어줌으로써 인물의 행동에 대한 최소한의 동기성을 부여(이는 이 영화가 인물의 내적 구조가 미흡하다는 판단 하에 사용된 표현이다)하여 관객의 이해를 도모한다. 또한 사건 전개에 단서적/암시적 역할을 해준다. 타짜는 ‘활극’류의 드라마 속에 ‘스릴러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