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A형 표준화검사법 포트폴리오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8 / 2024.03.28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A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 2)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기술하고 3)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
- 교육평가A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 2)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기술하고 3)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육평가, A형) 가. 공통형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나. 지정형(A형)?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 ?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기술하고 ?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총 5점) 문제-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문제-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2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
- 교육평가4공통A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포트폴리오평가의 출현배경 개념 특징기술하고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00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공통 |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학번 끝자리가 1~5 문제: ①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②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③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5점) B형: 학번 끝자리가 6~0 문제: ①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②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③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
- 하고 싶은 말
-
교육평가 A형
가. 공통형: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문제: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➂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5점)
- 목차
-
가. 공통형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1, 표준화검사법의 이해
2, 적용
나. 지정형: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➂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
1. 출현 배경
2. 개념
3. 특징
4. 포트폴리오 평가의 장점
5. 포트폴리오 평가의 단점
6, 공통점
7, 차이점 8, 교사 역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1, 표준화검사법의 이해
표준화 검사는 검사의 제작 절차부터 내용, 실시 조건, 채점 및 해석 과정까지 모든 것이 표준화된 검사이다. 즉, 누가 사용하든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엄격하게 만들어진 검사이다. 표준화 검사는 다양한 학생들의 소질과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교사의 전문적인 판단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다. 교육평가에 있어 표준화 검사란 검사의 제작 절차나 내용, 실시 조건, 채점 및 해석 과정이 표준화 혹은 규격화된 검사로써, 다양한 학생들의 소질과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도록 교사의 전문적인 판단을 돕기 위해 제작된 것이라 할 수 있다.
표준화 검사는 교육평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검사는 다양한 학생들의 학력, 능력, 지식수준을 측정하고 비교하기 위해 사용된다. 다음은 표준화 검사의 주요 특징에 대한 설명이다.
- 참고문헌
-
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