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학과 3 근현대일본정치사 1 교재 1장에서 8장까지를 공부하면서 1840년 아편전쟁에서부터 1945년의 아시아태평양전쟁이 끝날 때까지 발생했던 중요한 사건들을 먼저 메모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8 / 2024.03.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근현대일본정치사 |
---|---|---|---|---|---|
공통 | 근대 동아시아 정치사 (1840년-1945년까지) 연표를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 보기(30점) (자세한 과제내용 방통대 공고를 확인하세요.)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A+, 리포트
- 본문내용
-
1. 교재 1장에서 8장까지를 공부하면서 1840년 아편전쟁에서부터 1945년의 아시아/태평양전쟁이 끝날 때까지 발생했던 중요한 사건들을 먼저 메모하세요.
1840년 아편전쟁에서 시작하여 1945년 아시아/태평양전쟁이 끝날 때까지 주요 사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시기는 동아시아와 세계사에 있어 극적인 변화와 중요한 사건들이 연속적으로 발생한 시기입니다.
중요 사건 정리
1840년 - 1842년: 아편전쟁 (중국과 영국)
서양과 중국 간의 첫 대규모 충돌로, 영국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이 전쟁의 결과로 난징 조약이 체결되어 홍콩이 영국에 할양되고, 중국의 여러 항구가 개항되어 외국 상인들에게 개방되었습니다.
1853년 - 1854년: 미국의 페리 제독 일본 개항
미국의 페리 제독이 검은 배를 이끌고 일본에 도착하여 일본의 개항을 요구했습니다. 이는 일본이 근대화의 길로 들어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868년: 메이지 유신 (일본)
일본에서는 메이지 유신이 일어나면서 국가의 근대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일본은 서구의 기술과 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국력을 강화했습니다.
1894년 - 1895년: 청일전쟁
조선을 둘러싼 일본과 청나라 간의 갈등이 전쟁으로 발전했습니다. 일본의 승리로 끝나며, 조선의 독립과 더불어 대만과 뤼순항이 일본에 할양되었습니다.
1904년 - 1905년: 러일전쟁
일본과 러시아 간의 전쟁으로, 일본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이는 아시아 국가가 서구 열강을 상대로 승리한 첫 사례로, 일본의 국제적 지위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