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사료학4공통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시 장내미생물균형개선시켜 유익한 효과주는 미생물 생균제의 종류조건작용기작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2 / 2024.03.0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동물사료학 4학년)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동물사료학 공통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 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 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농학과 4 동물사료학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동물사료학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동물사료학 |
---|---|---|---|---|---|
공통 |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 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 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동물사료학4공통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시 장내미생물균형개선시켜 유익한 효과주는 미생물 생균제의 종류조건작용기작 설명하시오00
농학과 동물사료학4공통형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1
1)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2)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3) 막산(Butyric acid)
4) 발효물질(fermentation products)
2.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2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사람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고 있다 구입 후 반드시 냉장 또는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개봉한 제품은 아깝더라도 가능한 빨리 사용해야 한다. 여름철 태양 아래서는 포장내부의 고온이기 때문에 빨리 미생물이 죽는다. 미생물제품은 수분이 통상 10% 이하이다. 개봉하고 나면 공기 중 습기를 빨아들여 다른 균에 오염되기 쉽다.
생균제용 미생물은 이미 김치, 치즈, 요구르트 등 식품발효에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되어 왔고 과학문명이 발달되어 다양한 형태로 연구 진행되고 있으며, 장내 이상발효, 설사, 소화불량 등을 예방, 치료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어 왔다. 이러한 기술이 사람 뿐만 아니라 가축에서도 같은 작용을 함에 따라 가축의 발육촉진, 설사예방, 생산성 향상, 악취저감 등을 목적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최근 위생적인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항생제 과다사용이 인간의 몸에 부작용으로 크게 작용하고 있어 그 대안으로서 비항생제적 방법으로 생균제가 주목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동물사료학4공통형 생균제는 살아있는 유익균으로 가축에게 급여 시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시켜 유익한 효과를 주는 미생물을 말하는 것으로, 사료 첨가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9, 동물사료학, 동물의사료로 이용가능한 종류사료의 특성에 따라 분류중 영양가치에 따라 사료를 3가지로 분류하고 그 종류와 특성 설명
-이효원 외, 2015, 사료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유용, 라이프사이언스, 2022, 동물영양학
-조성백, 2010, 국립축산과학원 축산환경과 농학박사, 사료의 특성에 따라 분뇨의 악취가
다르다.
-최창원, 2020, 대동테크 R&D교육원장, 농학박사, 생균제 특성 고려해 우리농장에 적합한 것 선택해야
-교육인적자원부(2005). 고등학교 사육기술 Ⅱ. 서울 : 교학사.
-농촌진흥청 (http://www.rda.go.kr/ )
-농림수산식품부(http://www.mifaff.go.kr/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축영양학2공통) 동물의장내미생물 균총에 직접및간접적 영향미칠수있는 사료첨가제중 prebiotics, probiotics 및 postbiotics의 특징 연계 기술하시오0k
- 가축영양학2공통) 장내미생물 균총이 반추동물과 단위동물의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하시오0k
- 2024년 1학기 동물사료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생균제의 종류, 조건, 작용기작)
- 가축번식생리학2) 성선에서 분비되는 스테로이드호르몬의 특징과 암탉생식기적 특성기술닭이태생적체내미생물존재하는이유설명하시오0k
- 사료학(농후사료, 조사료, 사료첨가제, 사료사양표준, 사료계산법, 사료배합, 사료배합작성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