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와유물유적4공통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박물관방문하고 향교 또는 서원 서울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작성해 주세요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21 / 2023.10.21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와유물유적 |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와유물유적 |
공통 | 1.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박물관을 방문하고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25점). 2. 교재 3장 ‘향교와 서원’을 참조하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향교 또는 서원(서울은 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25점). *** 자세한 문항은 방송통신대 공지사항 첨부파일 참조 |
- 하고 싶은 말
-
한국문화와유물유적4공통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박물관방문하고 향교 또는 서원 서울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작성해 주세요00
관광학과 한국문화와유물유적4공통
1.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박물관을 방문하고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25점).
2. 교재 3장 ‘향교와 서원’을 참조하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향교 또는 서원(서울은 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2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박물관을 방문하고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25점).
1) 방문 일정 및 과정 제시,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할 것.
2) 박물관에서 인상 깊게 본 유물
3) 국립중앙박물관 감상문
2. 교재 3장 ‘향교와 서원’을 참조하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향교 또는 서원(서울은 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25점)
1) 방문 일정 및 과정 제시,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할 것.
2) 성균관에서 인상 깊게 본 유물
3) 성균관 감상문1
2) 성균관 감상문2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국립중앙박물관은 시대와 주제별로 제시된 6개의 상설전시관, 다양한 내용을 선보이는 특별전시관, 관람의 이해를 돕는 전시해설 프로그램, 오감으로 즐기고 배우는 어린이박물관,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첨단기술을 활용한 실감콘텐츠 등을 마음껏 누리고 즐기실 수 있다.
박물관은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는 정원을 산책하며 여유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이기도 한다. 국립중앙박물관 전시실에는 아주 먼 옛날부터 가까운 옛날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세계 유산을 포함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남긴 발자취와 전통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박물관에 전시된 구석기시대의 손도끼, 삼국시대의 금관과 반가사유상, 고려시대의 청자, 조선시대의 그림과 글씨는 옛 사람들과 오늘날의 우리를 이어주는 연결고리이자 과거와 현재가 극적으로 만나는 지점이기도 한다.
서울에 있는 성균관은 조선시대 국가의 최고 인재를 양성한 교육기관이었다. '성균관'이라는 이름에서 '성균(成均)'은 성인재지미취(成人材之未就), 균풍속지부제(均風俗之不齊) 각각의 앞 글자들을 따온 것으로, '인재로서 아직 성취하지 못한 것을 이루고, 풍속으로써 가지런하지 못한 것을 고르게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성균관에 도착하니 낙엽이 지고 있는 전형적인 가을날씨를 연출하고 있었다. 어김없이 세월이 지나고 낙엽이 지는 현상이 계속 반복되고 있어 세월의 무상함을 피부로 느길 수 있었다. 사람은 기껏 살아봐야 60~70살을 사는데 은행나무는 몇 백년 이상 살고 있다. 성균관의 명륜당을 포함한 건물은 그대로 인데 사람만 바뀌어 조선시대와 현시대가 서로 공존하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한쪽에서는 대학생들이 즐거운 표정으로 대화를 나누고 지나고 있지만 건물은 조선시대의 건축양식을 그대로 하고 있어 내가 조선시대 유생의 모습으로 고전을 공부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문화와유물유적4공통 1.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박물관을 방문하고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25점). 2. 교재 3장 ‘향교와 서원’을 참조하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단위까지 확장 가능)에 있는 향교 또는 서원(서울은 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적기. 아래 제시된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22, 한국문화와유물유적 교재 3장 향교와 서원참조하여 서울은 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
-송찬섭 외, ????한국문화와 유물유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고미숙, <비평기계>, 소명출판, 2000.
-김영상, <서울 육백년 1>, 대학당, 1996.
-김원룡 감수, <<한국 미술 문화의 이해>>, 예경, 1994.
-박희병, <선인들의 공부법>, 창작과 비평사, 1998.
-안상원, <성균관양현재정연구>, 재동문화사, 197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 한국문화와유물유적 교재 3장 향교와 서원을 읽고 향교 또는 서원(서울은 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하고 감상문 적기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작성할 것
- 한국문화와유물유적 1. 교재 3장 ‘향교와 서원’을 참조하여, 향교 또는 서원(서울은 성균관 포함)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적기.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한국문화와유물유적(공통) 교재3장 향교와 서원을 참조하여, 향교 또는 서원을 찾아가서 조사한 후 감상문 적기,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양천향교)
- 방송통신대_한국문화와유물유적_교재 3장 향교와 서원을 읽고 향교 또는 서원을 찾아가서 조사하고 감상문 적기_성균관 탐방
- [답사보고서] 조선최초의 서원과 통일기 부석사 창건의 의미-경북 영주, 봉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