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환경법 중간과제물)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30 / 2023.09.30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환경법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환경법 4학년)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환경법, 공통)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환경법(중간)_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1)
- (환경법 4학년)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환경법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환경법 |
공통 |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교재를 중심으로 과제물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구매자분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입니다.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 목차
-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전략환경영향평가
1) 개요 2) 평가서 작성주체
3) 전략환경영향평가 대상사업
4) 전략환경영향평가 절차
① 전략환경영향평가서의 작성
② 전략환경영향평가서의 협의 등
2. 환경영향평가
1) 개요 2) 평가서 작성주체 3) 환경영향평가 대상사업
4) 환경영향평가 등의 분야 및 평가항목 5) 환경영향평가 등의 대상지역
6) 환경영향평가 절차 7) 시·도의 조례에 따른 환경영향평가
3.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1) 개요 2) 평가서 작성주체
3)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대상사업 3)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절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우리나라는 1960년대 산업화를 본격화한 이래 지금까지 엄청난 경제성장과 사회발전을 성취해왔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환경파괴라는 문제를 초래하면서 우리 사회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고민하게 되었다. 환경영향평가제도는 그러한 고민의 결과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환경영향평가제도는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건강하고 쾌적한 국민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필수적인 절차로서 도입되었다.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의 법령체계는 총칙(제1장), 전략환경영향평가(제2장), 환경영향평가(제3장),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제4장), 환경영향평가 등에 관한 특례(제5장), 환경영향평가의 대행(평가대행 및 평가대행자의 관리)(제6장), 환경영향평가사(제7장), 보칙(제8장), 벌칙(제9장)의 9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경영향평가법은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고, 종전의 환경정책기본법에 따른 사전환경성 검토대상 중 행정계획은 전략환경영향평가를, 그리고 소규모 개발사업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받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이하 본론에서는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Ⅱ 본론
1. 전략환경영향평가
1) 개요
환경영향평가법의 제2장 전략환경영향평가는 “제1절 전략환경영향평가의 대상, 제2절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의견 수렴, 제3절 전략환경영향평가서의 협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경영향평가법에서 전략환경영향평가란,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상위계획을 수립할 때에 환경보전계획과의 부합 여부 확인 및 대안의 설정·분석 등을 통하여 환경적 측면에서 해당 계획의 적정성 및 입지의 타당성 등을 검토하여 국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제2조 제1호).
- 참고문헌
-
[환경법](2021년 개정판), 이상영/석인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국가법령정보센터 https://www.law.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법학과(4학년)보건학과(1학년)환경법]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사례관리론 2023년 2학기 중간과제물) 사례관리론 송파 세 모녀 사건 사례를 정리하고, 이 사례를 생태체계이론, 임파워먼트 모델, 사회지지망 이론에 기반하여 비교 분석하시
- 2023년 2학기 사회복지정책론 중간과제물) 교재에서 제시한 사회복지 정책과정론 (제6장 및 제7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회복지정책 사례 중 하나를 선별하여 해당 사회복지정책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과 정책 결정이 이루어졌으며, 현재 어떻게 집행되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 성사랑사회 2023년 2학기 중간과제물 - 성사랑사회 참고문헌에 제시된 저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독후감을 쓰시오 [피해와 가해의 페미니즘]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환경법(공통)(국제환경협약,기후변화체제,환경권의법리,공공신탁론,자율환경관리제도,환경영향평가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