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법, 공통)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4 / 2023.09.1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환경법4공통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설명하시오00
- 환경법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환경법 중간과제물)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환경법(중간)_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1)
- [환경법] 환경영향평가제도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환경법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환경법 |
공통 |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환경법, 공통)
현행 환경영향평가법에서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로 구분하여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세 가지를 설명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영향평가법의 변천사
2. 전략환경영향평가
1) 정의
2) 대상
3) 전략환경영향평가의 평가 절차
3. 환경영향평가
1) 정의
2) 대상
3) 환경영향평가의 평가 절차
4.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1) 정의
2) 대상
3)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의 평가 절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최근에 환경문제는 지구촌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었으며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나라마다 다양한 법과 제도를 실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환경문제의 영향으로 인하여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환경영향평가제도를 실시하여 환경문제를 해결하려는 세계적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환경영향평가는 각종 개발사업의 시행으로 인한 환경파괴와 환경오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정책수단으로서, 환경에 미칠 영향을 종합적으로 예측하고 분석?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유도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각국에서 시행하는 환경영향평가는 공통적으로, 개발에 따른 환경 영향의 사전적 예방, 개발에 따른 정보공개와 이해관계자의 참여기능, 사업추진에 따른
- 참고문헌
-
[환경법](2021년 개정판), 이상영/석인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환경부 전략환경영향평가 업무 매뉴얼(2023)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식스템 홈페이지
박균성,함태성(2023), 환경법, 박영사
한은미(2020),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의 사후관리제도 도입방안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임성진(2019), 환경영향평가 제도의 환경갈등 해소 기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박소정(2020), 환경정의 관점에서의 환경영향평가의 법제적 개선방안 연구, 연세대학교
이상범(2018),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제도 개선을 위한 기초연구 : 도시개발과 재생에너지개발을 중심으로, 한국환경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