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의이해_1. 고려 신분제의 역사적 의미를 신라 골품제와 비교, 설명하시오. 2. 사족의 향촌 지배 방식과 사족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한국사의이해 2023년) 한국사의이해 1.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 한국사의이해 2.연보 작성 3.자서전 한 부분 작성 한국사의이해 공통교양 1학기 중간과제물
- 한국사의이해_1. 고려 신분제의 역사적 의미를 신라 골품제와 비교, 설명하시오. 2. 사족의 향촌 지배 방식과 사족이 향촌
- 한국사의이해 2023년 중간과제물) 1.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 한국사의이해 2.연보 작성 3.자서전 한 부분 작성 한국사의이해 방송통신대 1학기 과제
- 한국사의이해 공통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 2.연보 작성 3.자서전 한 부분 작성 한국사의이해
- 2023 한국사의이해 공통형 중간과제물) 1.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 2.연보 작성 3.자서전 한 부분 작성 방송통신대 1학기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 이해 |
공통 | 1. 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서술한 문제당 5점, 총 10점) ⑴ 단군신화를 통해 고조선 성립 배경을 알아보고, 단군신화의 역사적 의의를 설명하시오. ⑵ 삼국이 연맹체 국가에서 중앙집권적 고대국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설명하시오. ⑶ 고려 신분제의 역사적 의미를 신라 골품제와 비교ㆍ설명하시오. ⑷ 사족의 향촌 지배 방식과 사족이 향촌 사회를 주도할 수 있었던 배경을 설명하시오. 2. 연보 작성 : 나의 삶 중에서 생년을 포함하여 15~20년 정도(연속되지 않아도 됨)를 선택하여 연보를 작성해주세요. (10점) (예) 1960년 : 서울 종로구 명륜동 457번지에서 아버지 000와 어머니 000 사이의 첫째 아들로 출생. 1968년, 8살 : 서울00초등학교 입학. … 3. 자서전 한 부분 작성 : 연보 중 일부 시기 혹은 주제를 선택하고, 제목을 단 후 자유롭게 서술해주세요. (10점) * 일정 기간 부모님, 가까운 친척, 나에게 영향을 끼친 인물들과의 교류 및 기억을 중심으로 서술 가능) (예) ‘청소년 시절의 나’ /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 ‘1997~2004 00에서의 직장생활’ |
- 본문내용
-
1. 고려 신분제의 역사적 의미를 신라 골품제와 비교·설명하시오.
1) 고려의 신분제도의 배경
신라 하대의 혼란상으로 인하여 골품제도의 모순에서 비롯되었다. 인구의 증가, 혈족 관념의 분화와 6두품과 지방 세력의 불만 등으로 인하여 협착한 부족사회 배경에서 골품제도는 더 이상 발전된 사회를 운영해나갈 수 없었다. 그래서 고려의 후삼국 통일이 되면서 신라의 골품제도는 사라졌다. 이때 고려왕조는 골품제도를 대신해 좀 더 개방적이면서도 엄격한 신분제도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그래서 고려의 신분제도는 양천제를 채택하고, 양인과 천인 각 내부에 다양하고 차등이 심한 계층으로 나누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1.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 2.연보 작성 3.자서전 한 부분 작성 1학기 한국사의이해 공통형 중간과제
- 2023년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1.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 2.연보 작성 3.자서전 한 부분 작성
- 2023 한국사의이해 중간과제물) 1.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 2.연보 작성 3.자서전 한 부분 작성 방송통신대 1학기 한국사의이해 공통교양
- 한국사의이해2공통 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연보 작성 자서전 한 부분 작성해주세요0k
- (한국사의 이해 2학년) 1 아래 문제 중 2개를 선택하고,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단군신화를 통해 고조선 성립 배경을 알아보고, 단군신화의 역사적 의의를 설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