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영양학3공통 코로나 19 발생 이전과 이후 3개년 동안의 비만율을 비교한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6 / 2023.09.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지역사회영양학 2023학년도 2학기) 지역사회영양학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이후 3개년 동안의 비만율을 비교한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비만율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다음 경우별로 비교 지역사회영양학 우리나라 국민의 비만에 영향을 끼쳤는지 본인의 견해를 밝히고 왜 그렇게 판단하게 되었는지 식생활과 관련된 객관적 근거를 들어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지역사회영양학 중간과제물)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비만율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다음 경우별로 비교 이를 종합하여 코로나-19는 우리나라 국민의 비만에 영향을 끼쳤는지 본인의 견해를 밝히고 등
- 지역사회영양학
- 2023년 2학기 지역사회영양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코로나-19 발생 이전과 이후 비만율)
- 통계조사방법론3공통) 보건복지부에서는 취학아동의 비만정도와 가구소득(income)과의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아래와 같은 연구가설을 수립하였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지역사회영양학 |
---|---|---|---|---|---|
공통 |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이후 3개년 동안의 비만율을 비교한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비만율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다음 경우별로 비교하시오.1) 19세 이상 국민 전체 (5점, A4 1/2페이지)2) 성별 (5점, A4 1/2페이지)3) 연령별 (5점, A4 1/2페이지) 2. 이를 종합하여 코로나-19는 우리나라 국민의 비만에 영향을 끼쳤는지 본인의 견해를 밝히고, 왜 그렇게 판단하게 되었는지 ‘식생활과 관련된 객관적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15점, A4 2페이지) |
- 하고 싶은 말
-
지역사회영양학3공통 코로나 19 발생 이전과 이후 3개년 동안의 비만율을 비교한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00
생활과학과(식품영양) 지역사회영양학3공통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이후 3개년 동안의 비만율을 비교한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비만율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다음 경우별로 비교하시오.1) 19세 이상 국민 전체 (5점, A4 1/2페이지)2) 성별 (5점, A4 1/2페이지)3) 연령별 (5점, A4 1/2페이지)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이후 3개년 동안의 비만율을 비교한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19세 이상 국민 전체 (5점, A4 ½페이지) 2) 성별 (5점, A4 ½페이지) 3) 연령별 (5점, A4 ½페이지)
2. 이를 종합하여 코로나-19는 우리나라 국민의 비만에 영향을 끼쳤는지 본인의 견해를 밝히고, 왜 그렇게 판단하게 되었는지 ‘식생활과 관련된 객관적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15점, A4 2페이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비만율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다음 경우별로 비교하시오.1) 19세 이상 국민 전체 (5점, A4 ½페이지)2) 성별 (5점, A4 ½페이지)3) 연령별 (5점, A4 ½페이지)
2. 이를 종합하여 코로나-19는 우리나라 국민의 비만에 영향을 끼쳤는지 본인의 견해를 밝히고, 왜 그렇게 판단하게 되었는지 ‘식생활과 관련된 객관적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15점, A4 2페이지)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나라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식생활 개선 및 문화수준의 향상 등 제반 사회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선진 서구사회에서 겪고 있는 비만의 심각성에 접하게 되었고 특히 국내 비만아동률은 해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현대인들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량의 부족으로 인하여 체증이 증가하는 비만 환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으로 전 세계가 비만과 전쟁을 선포할 경지에까지 이르렀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996년 5월 16일부터 세계 비만 인구가 5 년마다 두 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비만을 지구의 심각한 보건문제중의 하나인 치료가 필요한 만성질병이라고 경고했다. 우리나라의 소아비만 발생률 역시 현저히 증가되고 있다. 최근 10년 사이 거의 두 배 이상의 증가를 보여 초등학생 5명 중 한 명이 비만일 정도로 급격히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뚱뚱해도 살이 키가 된다. 저러다 키가 크면 괜찮아지겠지. 라며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런 안일한 생각 속에 우리 아이들이 언제 소아비만에 걸릴지 모를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요즘 비만의 원인 중의 하나가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한 과식이 원인이 되고 있다. 나트륨의 적당한 소비도 필요하지만 그와 반대로 과다 섭취는 건강에 적신호가 되고 있다. 스낵률, 라면 김치 등 여러 음식에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 있다. 한국의 경우 지나친 나트륨 섭취로 인하여 문제가 되고 있어 이를 정부적인 차원에서 규제하고 있어 효과를 보고 있다. 만성질환 위험감소를 위한 섭취기준(CDRR)에을 마련하여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 장에서는 1.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비만율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다음 경우별로 비교하시오.1) 19세 이상 국민 전체 (5점, A4 1/2페이지)2) 성별 (5점, A4 1/2페이지)3) 연령별 (5점, A4 1/2페이지)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이후 3개년 동안의 비만율을 비교한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19세 이상 국민 전체 (5점, A4 ½페이지) 2) 성별 (5점, A4 ½페이지) 3) 연령별 (5점, A4 ½페이지) 2. 이를 종합하여 코로나-19는 우리나라 국민의 비만에 영향을 끼쳤는지 본인의 견해를 밝히고, 왜 그렇게 판단하게 되었는지 ‘식생활과 관련된 객관적 근거’를 들어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국민건강, 2016~2018년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만유병률
-권봉안 저, 한미의학, 2015. 건강교육과 보건학의 이해
-박정연, 2022, 동사이언스, 성인 남성 비만, 13년간 매년 2.1%씩 증가
-안창욱, 2019, 의료복지뉴스, 20년간 흡연율 감소·비만 유병률 증가
-보건복지부·한국영양학회 (2015).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2019). 2018 국민건강통계
- 보건복지부·한국영양학회 (2015).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김은경, 2013. 아동 및 청소년 비만 : 한국식품영양학회 학술심포지엄 자료집
-임세형, 2018, 더모스트, 청년층 비만 유병률 두꺼워진다
-최봉순, 이인숙, 신한슬 KOREAN J. DIEARY CULTURE 1998, 비만아동들의 식습관 및 과식 조절 정도에 따른 체중조절 프로그램의 효과
-구재옥, 김경원, 김창임, 박동연, 박혜련, 윤은영. 영양교육의 이론과 실제, 파워북,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