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소비문화_지속가능한 패션소비를 위한 소비자 역할과 실천방안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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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현대 우리가 사는 사회는 대량생산 및 소비가 이루어지는 시대로 사람들은 소비를 통해 각자의 개성을 표출하는 한편 물질적인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고 있다. 개인별로 각자의 소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감각과 경험을 느끼고 사회적 관계나 과시를 표출하기도 한다. 이러한 소비 욕구가 과다하게 나오면서 과다 소비는 낭비를 발생시키고 쓰레기가 증가하면서 환경오염도 늘어나게 된다. 이러한 사회에서 나의 패션 소비에 대한 경험은 어떠했는지를 한번 살펴보고 앞으로 지속가능한 패션 소비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1. 국내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업종 네트워크의 성장을 위한 정책과제 수립,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장남경, 이미영
2. 지구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패션의 착한소비 확산, 2019. 서울연구원, 이병길
3. 필(必) 환경 ESG시대,패션산업 친환경 트랜드와 시사점, 2021. 한국무역협회, 양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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