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_1 진로상담의 목표 (5가지) 를 설명하고, 청소년들로 하여금 자기 자신에 관한 정확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2 출석수업에서 학습한 이론들 중에서 이론 하나를 선택하여 요약하여 기술하고, 청소년 진로상담 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목차
1. 진로상담의 목표 (5가지) 를 설명하고, 청소년들로 하여금 자기 자신에 관한 정확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2. 출석수업에서 학습한 이론들 중에서 이론 하나를 선택하여 요약하여 기술하고, 청소년 진로상담 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본문내용
1. 진로상담의 목표 5가지와 청소년들에게 일과 직업을 대하는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를 갖게 할 방법에 대한 나의 생각

1) 진로상담의 목표 5가지

진로상담의 목표는 모두 다섯 가지로 각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자신에 대해 이해를 향상하는 것이다. 직업은 다른 사람이 아닌 본인의 진로이다. 이것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가치관이나 능력, 흥미와 신체적이고 지적인 특징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매우 당연하고 필요한 일이다. 진로상담을 통해 내담자는 다른 사람의 기대가 아니라, 자기 자신의 욕구와 생각을 직면해야 한다. 자기를 탐색하는 일은 직업을 찾는 데 중요한 과제다. 둘째, 직업 세계에 대해 이해를 넓힌다. 사람은 아는 만큼 선택도 달라질 수 있다. 직업을 구하려는 사람이 일의 종류와 채용 경향, 직업 트렌드의 변화, 직업별 요구 조건을 아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다. 셋째, 진로를 탐색하는 것이다. 진로상담을 통해 내다마는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 정보를 수집하고, 이해하며, 판단한다. 이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진로를 탐색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장애아동 가족 지원
  • 1. 스트레스의 개념 2. 장애아 가족의 스트레스에 관한 선행연구 분석3. 장애아 가정의 긴장원제 2 장 장애아동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과 중재제 1 절 가족참여의 이론적 배경1. 가족참여의 정의2. 가족 참여의 중요성 제 2 절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 및 중재1. 가족의 필요 인식2. 가족이 참여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특성 인식3. 가족 - 교사간의 효율적인 협력 관계 형성4. 가족 강화제 3 절 가족지원프로그램 운영의 실제 - 수도사랑의학교 제 3 장 장

  • [인적자원관리] 제 13장 HRD MODEL -평가
  • 를 위한 자료- 다른 환경에서 실시된 같은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4) 평가 목표의 개발- 평가 목표 : 프로그램에 관한 결정에 필요한 증거로서 분명하고 측정 가능한 진술문 - 유형 : 수행과업, 과정종료, 숙달, 조직평가의 설계(1) 평가 유형, 도구, 기준의 선정- 각 목표가 달성하고자 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이며 또 그것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2)조사 설계- 평가의 범주(반응평가, 학습평가, 행동평가, 결과평가)에 관계없이 반드시

  • [인적자원론] HRD MODEL 평가와 도입 사례 분석
  • 를 위한 자료- 다른 환경에서 실시된 같은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4) 평가 목표의 개발- 평가 목표 : 프로그램에 관한 결정에 필요한 증거로서 분명하고 측정 가능한 진술문 - 유형 : 수행과업, 과정종료, 숙달, 조직평가의 설계(1) 평가 유형, 도구, 기준의 선정- 각 목표가 달성하고자 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이며 또 그것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2)조사 설계- 평가의 범주(반응평가, 학습평가, 행동평가, 결과평가)에 관계없이 반드시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청소년보호위원회, 노동부 등에서도 청소년의 진로지도를 위한 상담과 취업지원에 대한 프로그램들을 계획, 진행하고 있으며, 저소득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책으로 청소년자활지원관 사업이 시행되고 있다.이와 같은 정책들은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기 위해서 현재 부모세대를 지원하는 것보다는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책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다. 즉, 빈곤가정 청소년에게는 현재를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경제적 지원 서비스도 중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및 현장지도의 연계성 모색을 중심으로 ―주제 2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교실수업혁신을 위한 교대사대 교수 세미나박 승 재(서 울 대 학 교)- 차 례 -Ⅰ. 서언: 물리 교육력은 5%인가? Ⅱ. 초중등 학생 물리 학습의 지도 Ⅲ. 예비 대학생 물리 및 물리지도 학습의 지도 Ⅳ. 물리교육의 이론 형성과 실제 지도를 위한 연구 활동Ⅴ. 결어 : 교육 혁신과 교과 교육 - 부 록 -1. 교과 교육 정책 건의 사항, 한국교과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