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과마케팅] 2022 중간과제물_(1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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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화산업과마케팅
공통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산업과 마케팅
1) 영화마케팅의 특수성
2) MPR
3) 영화와 MPR

2. 영화 흥행 요인
1) 스크린 수
2) 스타파워
3) 감독파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9년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유행 이후 많은 것들이 변하고 바뀌었다. 그는 우리의 생활 전반에도 영향을 미쳤지만 특히 문화예술 분야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는데 이는 특히 영화에 해당하는 말일 것이다. 정부의 강력한 규제와 사람들의 인식 변화로 인해 최악의 상황을 맞닥뜨렸기 때문이다.
영화관 전면 폐쇄를 시작으로 많은 영화가 극장 개봉을 미루거나 개봉 취소 후 OTT 플랫폼으로 옮겨갔다. 규제가 풀리고 상영이 재개된 후에도 거리두기 좌석과 상영관 내 취식 금지로 영화는 그만의 특성과 장점을 잃은 문화가 되고 말았다. 최근 모든 정책이 변경되어 자유로운 문화생활이 가능해짐을 예고했음에도 영화에 대한 냉랭한 분위기는 계속되어 극장 관객들은 사라지고 남은 영화들은 길을 잃은, 그야말로 최악의 상황에 도달하였다.

하지만 한국 영화는 우리 스스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발전해 있었고 그들에게는 위기를 기회로 삼을 능력이 충분하였다. 많은 영화들이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해 세계에 진출했고 세계가 한국의 영화를 주목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개봉 전부터 외국 시상식에 초청 받거나 수상을 하는 일들은 국민들로 하여금 자부심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이는 자연스레 영화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강승구·장일·이성민 (2022). 『영화산업과 마케팅』. KNOU 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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