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관찰법 및 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9 / 2023.07.0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유아연구및평가4B형)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평가의 방법을 논의하시오0k.
- [교육학, 사범대, 교육대학,] 교육평가의 최근 동향-정의적. 인지적 교수평가
- [국어교과수행평가]국어과 수행평가의 개념, 국어과 수행평가의 원리, 국어과 수행평가의 필요성, 국어과 수행평가의 시행방법, 국어과 수행평가의 절차, 국어과 수행평가의 문제점, 국어과 수행평가 실천방안 분석
- 교육평가4B 관찰법의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결과기술 포트폴리오 평가 간단히 기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C형 | 수행평가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1페이지 정도 분량) |
- 하고 싶은 말
-
1. 공통형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
2. 지정형
수행평가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관찰법
1) 관찰법의 개념
2) 관찰기록방법
3) 진행절차
4) 관찰기록방법 1가지를 선택한 뒤 선택 이유
5)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결과
2. 수행평가
III.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관찰법의 개념
관찰은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평가방법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방법의 하나로 유아의 행동을 이해하거나 효과적인 교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필수적인 방법이다. 관찰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측정이며, 만약 도구를 사용해도 그것은 측정하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측정되는 대상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측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놀이관찰을 통해서 교사는 적절하게 개입해야 할 시기 및 방법을 알게 되므로 유아의 놀이를 촉진시키게 하며, 교사 자신의 행동에 따른 유아의 반응을 관찰하여 자신의, 교수행동의 전문성을 개발할 수도 있다. 교사는 유아의 놀이를 관찰하는데 객관적인 태도를 가지도록 해야 하며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의 영역도 관찰의 영역으로 포함시켜야 한다. 그리고 관찰한 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지도를 위한 전문적인 영역 외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비밀을 보장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김희태, 유진은, 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김희태, 교육평가 강의자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