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국입문 3학년] 중국 근현대사의 과정 중에서 마오쩌둥의 업적으로 볼 수 있는 사례(사건 또는 정책) 한 가지와 과오로 볼 수 있는 사례 한 가지를 꼽은 후, 각 사례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업적 또는 과오로 평가하는 이유를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17 / 2023.04.17
- 13페이지 / hwpx (아래아한글)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현대중국입문 3학년) 마오쩌둥(1893∼1976)은 중국 근현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중국 근현대사의 과정 중에서 마오쩌둥의 업적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현대중국입문(공통) - 마오쩌둥의 업적과 과오(중국 근현대사의 과정 중에서 마오쩌둥의 업적으로 볼 수 있는 사례 한 가지와 과오로 볼 수 있는 사례 한 가지를 꼽은 후)
- 현대중국입문3공통 마오쩌둥의 업적과 과오0k
- [중국근현대사] 문화대혁명의 실체와 현재의 의미
- [한국사의 이해 공통 2학년] 1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서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 마오쩌둥의 업적과 과오 마오쩌둥(1893∼1976)은 중국 근현대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중국 근현대사의 과정 중에서 마오쩌둥의 업적으로 볼 수 있는 사례(사건 또는 정책) 한 가지와 과오로 볼 수 있는 사례 한 가지를 꼽은 후, 각 사례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업적 또는 과오로 평가하는 이유를 기술하세요. 당시 중국 인민의 관점에서 평가해보고 기술할 것을 권장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 방통대, 중간과제물, 레포트
- 목차
-
제1장 서론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1.3 연구 방법
제2장 마오쩌둥의 생애
2.1 어린 시절
2.2 청년 시절
2.3 혁명가로서
2.4 중국 공산당 수뇌
2.5 중국 혁명에서의 역할
2.6 문화 대혁명
제3장 마오쩌둥의 업적과 과오
3.1 업적
3.1.1 땅지 개혁
3.1.2 대공문화대혁명
3.2 과오
3.2.1 대규모 국유화 정책
3.2.2 대규모 집단 살해
제4장 중국 근현대사의 맥락에서 바라본 마오쩌둥
4.1 중국 근현대사의 흐름
4.2 중국 공산당의 정책 변화와 마오쩌둥의 역할
4.3 중국 혁명의 역사적 위치에서의 마오쩌둥의 위치
4.4 마오쩌둥의 업적과 과오를 바탕으로 본 중국의 미래 전망
제5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1장 서론
1.1 연구 배경
중국 근현대사에서 마오쩌둥은 두 갈래로 평가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중국을 사상적, 정치적, 경제적으로 완전히 변화시킨 업적으로, 다른 하나는 광범위한 인간적 희생과 잘못된 결정으로 인한 과오로 평가된다. 이러한 평가는 중국 근현대사 연구에서 여전히 논쟁거리이며, 이러한 논쟁은 마오쩌둥과 그가 이끈 중국 공산당의 정치와 경제 체제, 그리고 대공문화대혁명 등과 관련한 분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연구는 마오쩌둥의 업적과 과오를 다각도에서 분석하고, 그것이 중국 근현대사와 인민의 삶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중국 인민의 관점에서 마오쩌둥을 평가하고, 그것이 현재 중국과 미래의 중국에 대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중국의 근현대사와 마오쩌둥의 역할을 이해하는데 기여하고, 중국의 미래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