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망 4학년)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01 / 2023.04.0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정보통신망4A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에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 정보통신망4A)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2021년 1학기 정보통신망 중간시험과제물 A형(Artificial Intelligenc)
- [정보통신망 공통] 인공지능과 기계학습(AI and Machine Learning)에 관하여 조사하고 해당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정보통신망 |
---|---|---|---|---|---|
A형 |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정보통신망 4학년)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공지능의 정의
2. 인공지능의 분류
3. 인공지능의 필요성
1) 개인의 삶
2) 새로운 시장 경제
3) 모든 시스템의 변화
4. 인공지능의 장점
5. 인공지능의 문제점
6.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ICT
1) e러닝
2) 챗봇 플랫폼
3) 5G 이동통신 속도예측
4) 능동형 IoT
7.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ICT 사례
1) 사례1
2) 사례2
8.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이란,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 학습, 자기 개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로써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는 기계로부터 만들어진 지능으로 이상적인 지능을 갖춘 존재 혹은 시스템에 의해 만들어진 지능 즉, 인공적인 지능을 뜻한다. 정리해보면 인공지능(AI)은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하는 기술’로 정의할 수 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어 인공지능(AI)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인간의 능력을 넘어 고차원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고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짐에 따라 새롭게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구본권. 『로봇시대, 인간의 일』 서울: 어크로스, 2017.
변순용 · 송선영. 『로봇윤리란 무엇인가?』 서울: 어문학사, 2015.
김대식(2018), 『인간 VS 기계: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 서울: 동아시아.
김귀식, 신영준 (2021). 인공지능 윤리의식 검사도구 개발 연구. 인공지능연구논문지.
김용성 (2019). 인공지능(AI) 시대 주요국의 인재양성 정책 동향.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정책연구보고서.
김경훈, AI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 구축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21).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