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4 / 2023.03.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생활윤리_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0k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변화의 실태와 미래상0k
-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주체적인 스마트폰 사용00
-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공통 |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 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 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 바.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 스마트폰을 거의 사용하지 않더라도, 내용에 맞춰 작성 후 제출 |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0k
생활과학과(식품영양)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
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
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
바.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전): 검사 결과 제시(캡쳐하거나, 결과 내용)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
1) 사용 방식과 그로 인한 문제점 결과 설명
(1) 수면장애
(2) 시력 저하, 안구건조증
(3) 거북목 증후군
(4) 감정 교감 저하
(5) 디지털 격리 증후군
2) 문제 해결 방법 찾아보기 및 결정
4.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5.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1) 잠자리에서 휴대폰 사용하지 않기
2) 알람시계 사용하기
3) 식사 시간은 휴대폰 없이
4) 알림 끄고 불필요한 앱 삭제
5) 잠금 코드를 복잡하게 만듬
6) 대화하고 있는 상대에게 집중
7) 일주일 중 토요일은 휴대폰 없는 날로
6.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7.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도 수마트폰을 매일 사용하고 있다. 너무 많이 사용하다보니 눈이 피곤할 정도로 스마트폰에 중독되 있다. 안구 건조중 증세로 인하여 루테인을 먹기도하고 안약을 넣기도 한다.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항상 중용, 중도를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의 열풍이 일고 있어 집, 지하철, 학교, 도서관이고 스마트 폰을 활용하지 않는 자가 없을 정도로 대단한 열풍이 일고 있다. 현대인의 스마트폰 사랑은 지하철을 타면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거나 교양서적을 읽는다. 또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기도 하며 게임도 즐긴다. 모든 사람들이 같은 행동을 하는 듯 보이지만 각기 다른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졌다. 약속장소를 물색하는 방법부터 약속장소를 찾아가는 방법, 교통체증을 피하는 방법, 뉴스를 접하는 방법,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등이 모두 달라졌다. 이전보다 스마트폰의 구입에 따른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0만을 넘어 3000만을 향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전반적으로 생활이 편리해졌다는 의견이 많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을 듣거나 거래한 주식 시세, 스케줄을 체크하고 맛집 정보를 찾을 수도 있으니 하루 종일 손에 쥐고 다니는 것이다. 심지어는 화장실에 갈 때도 스마트폰을 들고 가는 이들도 있다.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와 휴대전화의 기능을 동시에 구현하는 스마트폰은 두 수단이 각각 야기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부작용을 발생시킬 가능성을 안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 수준의 점검이 제기되는 이유다.
스마트폰 노예녀의 중독현상이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자는 스마트폰에 매달려 있다가 직장을 그만두거나 유리문에 부딪혀 부상을 입는 등 스마트폰 없이 못살기 때문에 붙여진 별칭이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구 폴더 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간혹 보인다. 모 가수의 공연이 있응 때 다른 사람은 전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고 있는데 구폴더 폰 내놓고 열심히 동영상을 찍는 사람도 간혹 보인다. 이 장에서는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바.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6, 사회조사방법론,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 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
-공용, 2011, 인간과 사회, 스마트폰의 역사와 장단점 및 스마트폰의 활용논란과 전망
-김성아, 2011, 전북중앙일보, 대학생 스마트폰 중독 심각
-신성만, 이자명 외, 중독상담학개론, 학지사, 2018.
-안정민. 2015, 인턴기자·연세대, 손에 없으면 안절부절 당신도 스마트폰 중독?
-우태윤, 2010, 일요신문,똑똑한 너(휴대폰) 땜에 내 머린 돌(디지털 치매)
-이정진, 2016, 서울교대학보, 수업 중에도 스마트폰 사용 중, 문화병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https://www.iapc.or.kr/kor/PBAS/diaSurvey.do?idx=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