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2023년)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1학기 중간과제 방송대 세계의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8 / 2023.02.2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공통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고 싶은 말
2023년 1학기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중간과제입니다.

1.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했습니다.

2.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향을 위해 1) 세계의 역사 학습 목표 설정, 2) 연표를 통해 세계 역사의 흐름 이해하기, 3) 다양한 콘텐츠와 과외 활동을 병행, 4) 역사적 시각과 문화감수성 기르기로 분류하여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3.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법을 위해 1) 강의 듣고 교재로 복습하기, 2) 역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기, 3) 시대와 지역별로 구분하여 학습, 4) 토론과 논쟁을 통한 학습으로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4. 2023년 1학기 세계의역사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서 론

Ⅱ. 본 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1) 세계의 역사 구성 요소
2)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에 대한 견해

2.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향
1) 세계의 역사 학습 목표 설정
2) 연표를 통해 세계 역사의 흐름 이해하기
3) 다양한 콘텐츠와 과외 활동을 병행
4) 역사적 시각과 문화감수성 기르기

3.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법
1) 강의 듣고 교재로 복습하기
2) 역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기
3) 시대와 지역별로 구분하여 학습
4) 토론과 논쟁을 통한 학습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서 론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의 역사는 다양한 시각으로 세계사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문화사, 경제학, 지리학, 정치학, 사회학, 민족학, 종교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관점에서 세계사를 공부함으로써 보다 넓은 관점에서 인류사를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의 역사는 매우 복잡한 흐름이다. 따라서 연대기와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류의 역사는 연속성과 변화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인류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세계사는 지리적 배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따라서 지리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리적 환경, 자원, 기후, 지형, 교통은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지리적 배경을 이해하면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나아가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려면 비판적 사고 능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역사적 사실과 편견, 편견, 선입견을 분별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다양한 의견과 견해를 비교하고 분석하여 자신의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 이러한 전제를 통해 세계의 역사 교재와 강의 목록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배우게 될 세계의 역사라는 방대한 내용을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에 대해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강의에서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현재뿐 아니라 미래를 성찰하는 기회가 된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며 세계의 역사에 대한 학습에 대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 이전까지는 세계의 역사라는 방대한 내용을 공부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에 생각이 집중되다 보니 내가 왜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려고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었다.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세계의 역사 과목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교과목의 성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해 보면서 앞으로의 학습 방향과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1) 세계의 역사 구성 요소
참고문헌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세계의 역사]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여 과제 제출하였습니다
  • 58581***
    (2023.04.13 21:25:00)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역사 2023년 중간과제물)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 1학기
  •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2023년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학습방향 학습방법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2023년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학습방향 학습방법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2023년 세계의

  • 서울 대학교 자연과학대학 1학년 교양과목의 국문교재의 필요성
  • 이공계 학생의 이공계 교양과목 영문교재 사용에 대한 인식 분석.52.4 이공계 학생의 이공계 교양과목 영문교재 사용에 대한 인식 분석을 통한 국문 교재 필요성의 요청.83. 미적분학과 새대학물리를 중심으로 고찰한 국문교재 편찬 사례 분석 및 이를 토대로 한 앞으로의 국문교재 편찬의 방향성 제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1학기) ‘인문씨 영화양을 만나다(윤중목)’, ‘착한 고양이 알퐁소(마르셀에메)’, ‘아무리 힘들어도 힘들지 않게 공부하는 방법(이동재)’, ‘신경림의 시인을 찾아서 2(신경림)’와 같이 다양한 주제로 쏠림 없는 독서 활동을 함. 책에 대한 자신의 다양한 의견과 비판을 충분히 보여주며 깊이 있고 의미 있는 독서 활동을 보여줌.6. (1학기)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조세희)’, ‘깊은 강은 멀리 흐른다(김영현)’, ‘봄날(임철우)’, ‘당신의 왼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한국 원격교육 사례고속인터넷 서비스와 고성능 PC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각종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CD-ROM과는 달리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양방향 지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대한 관심도 15%, 글의 구성 및 기획 10%로 비중을 달리하고 있다. 논술에서는 예시 문장의 주제를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예시문을 잘 읽기 위해서는 많은 독서가 필요하고, 읽은 내용을 사회현상과 비교 성찰해야 한다. 그리고 토론 학습을 통해 자기의 주장을 근거를 대면서 펼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결국 논술은 읽기와 말하기듣기, 쓰기 활동을 총체적으로 상호 연관될 때 잘 쓸 수 있다. 본 강좌는 논술의 성격, 논술의 이론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