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2023년)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1학기 중간과제 방송대 세계의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8 / 2023.02.28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역사 |
공통 |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
- 하고 싶은 말
-
2023년 1학기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중간과제입니다.
1.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했습니다.
2.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향을 위해 1) 세계의 역사 학습 목표 설정, 2) 연표를 통해 세계 역사의 흐름 이해하기, 3) 다양한 콘텐츠와 과외 활동을 병행, 4) 역사적 시각과 문화감수성 기르기로 분류하여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3.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법을 위해 1) 강의 듣고 교재로 복습하기, 2) 역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기, 3) 시대와 지역별로 구분하여 학습, 4) 토론과 논쟁을 통한 학습으로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4. 2023년 1학기 세계의역사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서 론
Ⅱ. 본 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1) 세계의 역사 구성 요소
2)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에 대한 견해
2.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향
1) 세계의 역사 학습 목표 설정
2) 연표를 통해 세계 역사의 흐름 이해하기
3) 다양한 콘텐츠와 과외 활동을 병행
4) 역사적 시각과 문화감수성 기르기
3. 세계의 역사 바람직한 학습 방법
1) 강의 듣고 교재로 복습하기
2) 역사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기
3) 시대와 지역별로 구분하여 학습
4) 토론과 논쟁을 통한 학습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세계의역사 공통교양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서 론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의 역사는 다양한 시각으로 세계사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문화사, 경제학, 지리학, 정치학, 사회학, 민족학, 종교 등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관점에서 세계사를 공부함으로써 보다 넓은 관점에서 인류사를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의 역사는 매우 복잡한 흐름이다. 따라서 연대기와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류의 역사는 연속성과 변화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인류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세계사는 지리적 배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따라서 지리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리적 환경, 자원, 기후, 지형, 교통은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지리적 배경을 이해하면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나아가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려면 비판적 사고 능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역사적 사실과 편견, 편견, 선입견을 분별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다양한 의견과 견해를 비교하고 분석하여 자신의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 이러한 전제를 통해 세계의 역사 교재와 강의 목록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배우게 될 세계의 역사라는 방대한 내용을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에 대해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강의에서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는 것은 현재뿐 아니라 미래를 성찰하는 기회가 된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며 세계의 역사에 대한 학습에 대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 이전까지는 세계의 역사라는 방대한 내용을 공부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에 생각이 집중되다 보니 내가 왜 세계의 역사를 공부하려고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었다.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세계의 역사 과목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교과목의 성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해 보면서 앞으로의 학습 방향과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1) 세계의 역사 구성 요소
- 참고문헌
-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세계의 역사]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6
자료평가
- 잘 참고하여 과제 제출하였습니다
- 58581***
(2023.04.13 21:25: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