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디어영상, 2-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31 / 2023.01.31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
---|---|---|---|---|---|
공통 | * 다음 문항에 답하십시오. (총 50점)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들을 나열한 후 각각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 후, 세 가지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하시오. (10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
- 하고 싶은 말
- (A+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디어영상, 2-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9가지 판촉기법
(1) 쿠폰
(2) 제품 샘플링
(3) 현금 리베이트
(4) 무료 평가판
(5) POP(Point-of-Purchase) 디스플레이
(7) 기간 한정 제안
(8) BOGO(Buy One, Get One Free) 제공
(9) GWP(Gift with Purchase):
3. 소비자 대상 판촉 기법의 우수 사례 기업
(1) McDonald's
(2) Coca-Cola
(3) Procter & Gamble
(4) Amazon
III.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은 긴박감을 조성하고 고객이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 자료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글로벌 기업 중 우수한 사례를 판매 촉진 기법 9가지에 따라 분석한 자료이다.
II. 본론
1.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은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판촉 기법은 판매 증대, 제품 차별화, 오래된 재고 정리, 신제품 소개, 고객 충성도 구축, 긴박감 조성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법은 긴박감을 조성하고 고객이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쿠폰, 할인, 제품 샘플 또는 기타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법을 사용하여 신규 고객 또는 충성 고객과 같은 고객의 특정 세그먼트를 타겟팅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국 판매 촉진 기술의 주요 목적은 비즈니스의 판매 및 수익을 늘리는 것입니다.
유용한 방법으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것입니다. 독특하거나 독점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시장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돋보이게 하고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했을 수 있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오래된 재고, 이전 버전의 제품을 정리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입니다. 판촉 기법을 사용하여 긴박감을 조성하고 판촉이 끝나거나 제품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기 전에 고객이 구매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판매 촉진 기법을 사용하여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는 것으로 보상이나 충성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계속 구매하도록 장려하고 회사에 대한 평생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세계의정치와경제2B 교재10장과 관련한 참고자료를 참고하여 세계화로 인해 발생하는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리그변화묘사 소외된집단의 문제해결할 방안 논하시오0
- 협상조정론4 관심있는 공공갈등사례 선택 성소수자인권 하여 선택한 이유를 제시하고 갈등사례개요를 작성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신화의세계, 공통)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교육개론, 공통)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 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 글과생각1 이건창의 녹언 돋보인다 판단2개대목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 로만야콥슨 언문창제반대상소문과 훈민정음해례서문자신견해피력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