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디어영상, 2-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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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공통 * 다음 문항에 답하십시오. (총 50점)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들을 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 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들을 나열한 후 각각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 후, 세 가지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하시오. (10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하고 싶은 말
(A+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디어영상, 2-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9가지 판촉기법
(1) 쿠폰
(2) 제품 샘플링
(3) 현금 리베이트
(4) 무료 평가판
(5) POP(Point-of-Purchase) 디스플레이
(7) 기간 한정 제안
(8) BOGO(Buy One, Get One Free) 제공
(9) GWP(Gift with Purchase):
3. 소비자 대상 판촉 기법의 우수 사례 기업
(1) McDonald's
(2) Coca-Cola
(3) Procter & Gamble
(4) Amazon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은 긴박감을 조성하고 고객이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 자료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글로벌 기업 중 우수한 사례를 판매 촉진 기법 9가지에 따라 분석한 자료이다.

II. 본론
1.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은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판촉 기법은 판매 증대, 제품 차별화, 오래된 재고 정리, 신제품 소개, 고객 충성도 구축, 긴박감 조성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법은 긴박감을 조성하고 고객이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쿠폰, 할인, 제품 샘플 또는 기타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법을 사용하여 신규 고객 또는 충성 고객과 같은 고객의 특정 세그먼트를 타겟팅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국 판매 촉진 기술의 주요 목적은 비즈니스의 판매 및 수익을 늘리는 것입니다.
유용한 방법으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것입니다. 독특하거나 독점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시장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돋보이게 하고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했을 수 있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오래된 재고, 이전 버전의 제품을 정리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입니다. 판촉 기법을 사용하여 긴박감을 조성하고 판촉이 끝나거나 제품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기 전에 고객이 구매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판매 촉진 기법을 사용하여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는 것으로 보상이나 충성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계속 구매하도록 장려하고 회사에 대한 평생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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