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PVR의 등장과 광고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들어가며... PVR이란?
1. PVR의 설명.
2-1. PVR의 영향
2-2. PVR 보급률과 그에 따른 tv광고 시장의 변화.
3. PVR등장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등장 (인터뷰 자료)
4. PVR이 TV광고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5-1. 새로운 광고 전략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5-2. 새로운 광고 전략 - 기업의 미디어 통합
6. 결론을 내면서... 우리의 의견
- 본문내용
-
0. 들어가며... PVR이란?
PVR은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녹화, 재생 및 시간차 재생 등 (HDR 기능) 과 예약녹화, 시리즈녹화, 검색 및 방송정보 서비스 (EPG 기능)으로 개인화 및 시청 편의성 극대화를 가져다 준다. 기존의 VCR이 비디오테이프에 아날로그 신호로 영상과 음성을 녹화하는 것에 비해, PVR은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이다. TV시청 중에 놓친 장면이 있으면 되감기(Rewind) 버튼을 눌러 다시 볼 수 있으며, TV시청 도중 손님이 찾아와 문을 열어 줄 때는 잠시 정지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재생할 수도 있다. PVR을 구입한 시청자들에게 EPG기능으로 인해, 방송사의 방송프로그램 편성표는 의미가 없다. PVR은 미국에서 Tivo사에 의해 1999년 처음 등장한 이래,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디지털방송의 성장과 함께 최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미국 내 PVR 보급율이 5%도 채 안되지만 미국 방송계에 PVR이 화제가 되는 것은 광고 건너 띄기(Ad Skipping)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PVR을 소지한 시청자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예약녹화해 볼 때, 굳이 TV광고까지 녹화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예약녹화를 하지 않았더라도, 광고가 나오면 리모콘의 FF버튼을 눌러 광고 건너 띄기를 할 수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디지털앤디지털의 세계 4번째 2002년 제품화 성공이 있었으며, PVR-DVD Combo 가 최근 발명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