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학교사회복지론_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학교사회복지론
개설학과 사회복지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학교사회복지론
공통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하시오. (배점: 10점)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배점: 10점)
3.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배점: 10점)
목차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하시오. (배점: 10점)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배점: 10점)
3.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배점: 10점)
본문내용
I. 서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 안에서 학생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사전 예방하거나 치료를 도모하여 학교 교육 목표의 달성을 위해 지원하는 총체적인 활동으로 궁극적 목적은 교육목적 달성과 교육복지 증진에 있다. 학교가 가지는 입시 위주 교육의 잔존이나 성적, 경쟁 등의 교육이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 개발 목표보다 우위에 있어 학생들의 부적응 등의 문제가 나타나 학교 사회복지가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최근 코로나 19로 상황으로 학교사회복지의 직무 변화와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자신의 거주 지역의 학교를 선정하여 그 학교와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을 기술하고, 코로나 19 상황에서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과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