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연습 4학년)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26 / 2022.10.2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국문학연습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시오
- (2022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국문학연습, 과제물)1.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시오.
- (A+ 국어국문학과, 국문학연습, 4-2)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 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시오.
- 국문학연습_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시오
- 국문학연습4)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국문학연습 |
---|---|---|---|---|---|
공통 | 1.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국문학연습 4학년)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
2.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
1) 작가의 의도
2) 작품의 내용
3) 독자의 반응
4)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80년대의 양귀자는 여성으로서 남성작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지 못했던 ‘일상성’에서 거대한 역사의 흐름을 발견함으로써 역사의 잘 보이지 않는 미시적 이면들을 드러내 주었다. 그러던 양귀자가 90년대에 이르면 자전적 소설 ‘숨은 꽃’에서 보듯 일종의 심한 열병을 앓는다. 이 시기 작가라면 누구나 겪었을 고뇌와 번민이 그녀 역시 사로잡고 있었던 것이다. 특히 문화와 소비의 시대인 1990년대는 주체가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욕망의 수위를 고조시키던 시기였다. 특히 남성적이었던 80년대 문화에 반발해, 현실사회주의가 붕괴되자마자 이 시기를 가장 압도했던 사상이 ‘페미니즘’이었다는 사실에 의문을 제기하기는 어렵다. 이른바 ‘공격적 페미니즘’소설이 출판시장과 젊은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뒤흔들게 되는데 그 중 대표적인 작품이 1992년에 발표 된 양귀자의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양귀자의 소설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1992)이 대중적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작가의 의도, 작품의 내용, 독자의 반응, 출판 당시의 사회적 상황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토대로 논의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양귀자,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살림, 1992.
김창룡·박태상, 『국문학연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4.
박태상, 『국문학연습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5.
양귀자,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쓰다, 2019.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연습4) 양귀자의 소설 나는소망한다내게금지된것을1992 대중적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가 이유작가의도 작품의내용 독자반응 종합적분석 토대논의해 보시오0k
- 2022년 2학기 국문학연습 기말시험 과제물(양귀자 -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국문학연습(공통) -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양귀자의 소설
- [방통대 2015-2학기] 전통적 인습에 맞서는 경희(단편 경희), 진채선(장편 사랑의 향기), 강민주(장편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의 여성성격을 비교분석해 보시오.
- (방통대 2016-2)전통적 인습에 맞서는 경희(단편 ?경희?), 진채선(사랑의 향기), 강민주(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의 여성성격을 비교분석해 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