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 2학년)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발달과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25 / 2022.09.25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 (방통대 2016-2)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 [생활지도] 제 7장 정서와 성격문제 -학생들의 자존감 발달지도
- [2022 청소년심리]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위에서 선택한 발달과업을 청소년들이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 [2022 청소년심리 2공통]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위에서 선택한 발달과업을 청소년들이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심리 |
---|---|---|---|---|---|
공통 |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2) 위에서 선택한 발달과업을 청소년들이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심리 2학년)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2. 위에서 선택한 발달과업을 청소년들이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15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1) 자아정체감이란
2)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 ? 자아정체감
2. 위에서 선택한 발달과업을 청소년들이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15점).
1) 가정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2) 학교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3)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아정체감(self-identity)이란 말은 라틴어의 identitas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적으로 동일한 것이다.” “그 사람임에 틀림없는 본인이다.” “그것이 자기 자신” “정체”등의 의미를 가진다. 그러나 정체감은 “나는 틀림없이 무엇이다.”라고 허용하는 실감이기 때문에 애매하고 유전적인 것이 아니며 몇 개의 정체감으로 분열될 수가 없다. 개인이 집에 있을 때와 직장에 있을 때 다른 자기(self)를 보이기 위하여 역할에 맞추어 몇 개의 자기(selves)를 연출하고 있으나 역시 그 배경에는 통일된 자아를 갖추고 있으며, 정체감은 퍼스널리티(personality)로서 자신을 총체적으로 통합시키고자 한다. 즉, 자아정체감이란, 자기가 생각하는 ‘진정한 자기’와 개인이 성장하면서 관계 맺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얻어진 ‘관계속의 자기’와의 통합된 자아구조로서, 항상 내면에 잠재되어 있으면서 자신의모든 생활 영역에 강한 영향력을 미치는 역동적인 체계라고 할 수 있다. 올바른 자아정체감의 확립은 각 발달단계에서의 과제들을 성취하면서 얻어진 자신에 대한 자신감으로 귀결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그 발달과업에 대해 설명, 2. 위에서 선택한 발달과업을 청소년들이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경진(2010). 역량의 개념과 교육적 함의.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은주, 박해정, 김주환(2010). 교육에서의 긍정적 감성의 역할.
양영문. (2016). 청소년의 인식하는 가족건강성, 공감능력 및 행복감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정임(2018). 자신감, 자기조절효능감, 과제난이도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차세대융합기술학회지.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과생각1 이건창의 녹언 돋보인다 판단2개대목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 로만야콥슨 언문창제반대상소문과 훈민정음해례서문자신견해피력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