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1공통) 성인후기에 해당하는사람1명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에 대한 본인의입장을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24 / 2022.09.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인간발달 2022 성인 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예: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를 성인 전기와 비교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를 기술하고, 성인 후기 시기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서술하시오. 인간발달
- 인간발달1공통) 성인중기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특성신체적변화 성격변화 생리적변화 인터뷰한 뒤 백세시대대비 본인노후준비대책 서술하시오0k
- (인간발달 1학년) 성인 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를 성인 전기와 비교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
- [2018 인간발달]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2023 인간발달][출처표기] 성인 중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 중 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를 중심으로 인터뷰하고 그 결과를 기술한 뒤, 백세시대의 맥락에서 성인 중기에 필요한 노후준비 대책(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에 근거)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발달 |
---|---|---|---|---|---|
공통 | 성인 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예: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를 성인 전기와 비교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를 기술하고, 성인 후기 시기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서술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인간발달1공통) 성인후기에 해당하는사람1명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에 대한 본인의입장을 서술하시오0k
보건환경학과 인간발달1공통
성인 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예: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를 성인 전기와 비교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를 기술하고, 성인 후기 시기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서술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성인 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
2.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예: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
1) 신체적 변화
2) 성격 변화
3) 생리적 변화
3. 성인 전기와 비교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를 기술하고, 성인 후기 시기에 대한 본인의 입장서술
1) 성인 전기와 비교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 기술
2) 성인 후기 시기에 대한 본인의 입장 서술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은 누구나 살아가는 과정에서는 아동기 청소년기, 성년기, 노년기의 과정을 반드시 거치게 된다. 생애주기란 인간의 보편적 삶의 과정을 강조하는 의미이다. 장애인에 있어서도 각 생애의 시기에 요구되는 개인적 차원의 발달과업과 가족, 사회 환경이 지원하는 조건을 강조하는 개념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을 하고, 축복 속에서 임신을 하여 출산을 하면 인생에 있어 가장 큰 행복을 우리는 누구나 느끼게 된다. 그러나 출산을 하여 초보 맘이 아기를 키우는 것에는 많은 궁금증이 동반된다.
그 중 우리는 아기의 호칭을 그저 몇 개월 된 아기 또는 신생아기를 지난 아기도 신생아라 하기도 하면서 정확한 호칭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또한 맘들끼리 "누구집 아기는 몇개월에 기었다하더라" "누구집 아기는 몇개월 됐는데 벌써 혼자 걷는다고 하더라" 하면서 비교를 하는데 `우리 아기는 왜 똑같은 개월수 있데 저렇게 하지 못할까` 하는 의문과 함께 혹시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걱정을 하기도 한다.
그래서 그 부분에 있어 시기에 따른 평균적인 운동발달 단계와 함께 성장과 발달에 따른 호칭을 집필해 본다. 사람이 태어나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그 연령에 다른 발달과 성장은 대단히 중요하다. 그 시기에 맞는 성장이 멈추면 결국 장애로 나타나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없게 되어 다른 사람과 동등한 수준을 유지하는데 지장을 초래하여 지체되기도 하며 낙오되는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각 연령에 맞는 적당한 성숙과 발달은 개인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요즘 성인후기인 노년기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귀고 있어 이에 대한 새로운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보통 성인후기는 60살로 보고 있지만 평균수명의 증가와 젊어지고 있는 사회 흐름에 맞추어 65세, 70세로 하자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이상과 같은 이번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성인후기에 해당되는 사람 인터뷰로 70살 되시는 김철수(가명) 남성으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거주 하신 분을 대상으로 삼았다.
이 장에서는 인간발달1공통) 성인 후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의 변화(예: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를 성인 전기와 비교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를 기술하고, 성인 후기 시기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2019), 인간발달, 성인후기에 해당되는 사람을 인터뷰하여 성인후기의 인지발달, 성격발달, 성인후기시작 연령에 대한 인식
-성미애, 이강이, 정현심 (2019). 인간발달. 서울: KNOU PRESS.
- 조복희, 도현심, 유가효 (2016). 인간발달. 교문사.
-김청자 ? 장선철, 2003, 『교육심리학』, 동문사
-이부영, 2013, 분석심리학(C.G.Jung의 인간심성론), 일조각
-장휘숙, 2010, 『전생애 발달심리학 인간발달』,박영사
-이성진, 박성수(200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송명자 (200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조화태 외 공저, 『교육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이성진?박성수, 『교육심리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발달 성인 중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 중 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를 중심으로 인터뷰하고 그 결과를 기술한 뒤, 백세시대의 맥락에서 성인 중기에 필요한 노후준비 대책(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에 근거)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중간)_성인 중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 중 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를 중심으로 인터뷰하고 그 결과를 기술한 뒤, 백세시대의 맥락에서 성인 중기에 필요한 노후준비 대책(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에 근거)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
- [2019 인간발달1공통] 성인후기에 해당되는 사람을 인터뷰하여, 성인후기의 인지발달, 성격발달, 그리고 성인후기 시작 연령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1공통) 성인후기에 해당되는 사람을 인터뷰하여 성인후기의 인지발달, 성격발달, 성인후기시작 연령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0k
- 성인중기에 해당하는 사람 한 명을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에 대해 인터뷰한 뒤 그 결과를 기술하고, 백세시대를 대비하는 본인의 노후 준비대책에 대해 서술해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