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2 -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1 / 2022.09.11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취미와예술2 -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정의

2. 위드 코로나와 엔데믹

3.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1) 자원봉사
2) 글램핑
3) 여행
4) 캠핑족

4.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
1) 가족과 함께하는 취미 활동
2) 휴식과 여가, 관광 트렌드의 변화
3) 여행, 취미, 여가 개념의 변화
4) 트레킹과 캠핑, 그리고 차박

5.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에 대한 사례
1) 이젠 촌캉스가 대세
2) 등린이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이는 삶의 방식을 비롯하여 관광 형태를 변화시키고, 여행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 금지, 자가격리 등의 다양한 조치들이 생겨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일반화 되었다. 코로나19 백신 보급의 확대로 조금씩 일상이 회복되고 위드 코로나 시대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데, 그동안의 답답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근거리 중심의 여행지, 일상 속에서의 여행, 사람이 없는 한적한 관광지 등을 찾는 새로운 관광 형태들이 나타나고, 이러한 변화 속에 국내 캠핑 활동이 새로운 관광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한 코로나19 같은 사회적 위험요인으로 인하여 관광의 형태가 변화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전염병과 같은 위험요인들로 인한 사회적 정책과 관광객들의 위험지각이 관광의 트렌드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딜로이트(2020). COVID-19의 산업별·지역별 영향.
송호근 외 9 명. (2020), 코로나 ing, 나남.
김동준‧최현준‧조환기‧김광용 (2020). 코로나팬더믹 이후 관광산업 발전방안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정옥경, & 박철. (2020). 무인매장특성과 고객경험이 고객인 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 언택트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통연구.
이훈. 코로나(COVID-19) 팬데믹, 관광여행의 변화와 전망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20.
홍민정, 오문향. (2020). 코로나 19 확산에 대한 국내 잠재 관광객의 감정 반응연구: 의미론적 네트워크 분석의 활용. 관광연구.
고민환‧이충기 (2020). 코로나 19 정보와 여행 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활용하여. 호텔경영학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