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자신의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하시오 (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자신의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하시오 (2)
- 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자신의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하시오 (1)
- 푸드마케팅4공통) 자신의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포함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구매의사결정과정 5단계적용하여 시사점정리하시오0k
- 푸드마케팅 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 2. 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고(20점), 2)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을 1개 선정하고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푸드마케팅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푸드마케팅 |
공통 | 1. 자신의 식품(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1)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10점), 2)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하시오(10점). ☞ 1)번 문제 작성시 구매한 식품명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제시하여 작성 2. 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고(20점), 2) 식품(가공식품 포함)을 1개 선정하고 본인이 그 식품을 판매하는 식품회사의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시오(10점). ☞ 2)번 문제 식품 선정은 현재 시장에 판매 중인 제품이나, 본인이 개발하고자 하는 가상의 식품 중에서 자유롭게 선정하고, 식품명(개발 예정 식품은 가칭 사용)을 제시하여 작성 |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
1.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하시오(10점).
1) 가치 제안 전략
가치제안 전략은 기능적 가치 또는 정서적 가치를 제공하면서 기업의 파워를 확보하는 것이다. 기능적 가치는 제품의 주요 기능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이 진화가 된 제품이라고 인식할 수 있게 하는 전략이다. 정서적 가치는 브랜드를 인지하였을 때, 소비자의 마음에 연상이 되는 가치이다. 심리적인 혜택을 제품에 투영하여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카테고리 제품으로 인식이 될 수 있게 하는 전략이다. 소비자가 새로운 정서적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 신뢰 획득 전략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먼저 인지를 시키고, 이후 신뢰를 얻는 선인지 후신뢰의 전략과 신뢰를 얻은 다음 인지도를 높이는 선신뢰 후인지 전략이 있다. 전자는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먼저 인지를 시키고, 이후 신뢰를 얻는 과정을 말한다. 대중적으로 이목을 끌 수 있는 이슈를 제기하여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사용 구매층을 높여서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다. 후자는 신뢰를 얻은 후에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다수의 고객과 접촉을 하는 접점 등으로 신뢰를 얻고, 이를 통해서 대중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방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