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인간은 누구나 사랑하는 관계를 추구한다. 그러나 모두가 진정한 사랑의 관계를 체험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사랑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사랑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사랑의 정의, 사랑의 요소, 사랑과 관련된 심리학적 이론들을 정리한 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30 / 2022.05.3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인간은 누구나 사랑하는 관계를 추구한다. 사랑의 정의, 사랑의 요소, 사랑과 관련된 심리학적 이론들을 정리한 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을 서술하시오.
- 방송통신대_성교육과성상담_인간은 누구나 사랑하는 관계를 추구한다 그러나 모두가 진정한 사랑의 관계를 체험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사랑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사랑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사랑의 정의, 사랑의 요소, 사랑과 관련된 심리학적 이론들을 정리한 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공통) 인간은 누구나 사랑하는관계를추구한다 사랑의정의 사랑의요소 사랑과관련된 심리학적이론정리자신삶적용하여배운점과느낀점서술하시오0k
- 2022년 1학기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기말시험 과제물(사랑의 정의, 사랑의 요소 등)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공통) - 인간은 누구나 사랑하는 관계를 추구한다 그러나 모두가 진정한 사랑의 관계를 체험하는 것은 아니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
---|---|---|---|---|---|
공통 | 인간은 누구나 사랑하는 관계를 추구한다. 그러나 모두가 진정한 사랑의 관계를 체험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사랑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사랑’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사랑의 정의, 사랑의 요소, 사랑과 관련된 심리학적 이론들을 정리한 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을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인간은 누구나 사랑하는 관계를 추구한다. 그러나 모두가 진정한 사랑의 관계를 체험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사랑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사랑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사랑의 정의, 사랑의 요소, 사랑과 관련된 심리학적 이론들을 정리한 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을 서술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사랑의 정의
3. 사랑의 요소
4. 사랑과 관련된 심리학적 이론
5.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
6. 결론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는 주변에서 ‘사랑’이라는 표현을 쉽게 접하곤 한다. 사랑을 정의할 수 있을까? 어떤 이들은 사랑을 하나의 긍정적 ‘감정’이나, 기분으로 규정한다. 반면 어떤 이들은 사랑을 아주 중요한 ‘근원적 생명’으로 정의하기도 한다. 이러한 사랑에 대한 규정들에 주목할 때, 사랑은 단 몇 마디로 정의 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그것을 증명하듯, 사랑은 실제로 다양한 외연을 가진다.
오랜 시대적 배경 속에 ‘사랑’은 수많은 방식으로 표현되고 묘사되었다. 그런데 정작 그 개념이 현대사회에 진정 올바르게 드러나 있는지는 의문스럽다. 참된 방향성을 잃고 방황하는 ‘상실의 시대’에, 우리는 사회의 곳곳에서 인간성 파멸의 길로 질주하는 사회 병리 현상을 쉽게 접하기 때문이다. 점점 더 빠르게 세속화 되어가는 현실 속에서, 종종 인간은 스스로 ‘신이 된 것처럼’ 행동한다. 이러한 현상들은 ‘즉흥적 쾌락과 경제적 번영’ 등을 추구하는 인간들에게서 드러난다. 그런데 진정한 문제는, 이들이 자신이 추구하는 바를 얻기 위해 거리낌 없이 자행하는 非도덕적인 행위를 나름대로 더 큰 사랑을 위한 방식으로 포장한다는 사실이다.
거짓된 사랑을 추구하는 이들은 사랑 자체가 지닌 본연의 모습을 뒤바꾸고, 그 참된 의미를 지운다. 이렇게 사회 안에 진정한 의미의 사랑이 그 역할을 잃어버리면, 윤리적 부분과 더불어 정치, 경제, 사회 분야에서도 큰 혼란이 야기될 것이다.
2. 사랑의 정의
사랑은 인간을 동물계와 본능계에서 벗어나 자연을 초월해 존재할 수 있게 한다. 사랑 비슷한 것을 동물에게서 발견할 수 있다는 견해가 종종 있지만, 이것은 생식을 위한
- 참고문헌
-
하혜숙·정환욱(2015).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KNOUPRESS.
김동식, 낭만적 사랑의 의미론, 문학과 사회, 2001
로버트 스턴버그 외(2020), 사랑의 심리학, 최연실 외 편역, 서울:도서출판
김중술, 사랑의 의미,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2
배학수(2007), 성의 본질 성의 본래성과 비본래성, 현대유럽철학연구
오영희(2007)「건강한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성교육 방안」보건복지포럼
정하성(2006), 『청소년문제와 지도』, 서울 : 해와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