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개론1공통) 인간중심 교육과정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23 / 2022.04.2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청소년교육개론
공통 1.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20점).
2.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청소년교육개론1공통) 인간중심 교육과정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교육개론1공통
1.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20점).
2.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와 의미
2) 인간중심교육과정의등장 배경
3)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
4)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5) 나의 의견

2.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
2)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 문제점
3)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 개선방안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학교란 교육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교육은 그 사람의 내면에 잠재된 것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참된 인간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것은 교육이 학교에서 내세우는 이념이자, 목적이기 때문이다. 학교에 대해 오늘날까지 본격적인 비판이 없었던 것은 교육이라는 의미가 사람마다 각기 달랐기 때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모든 나라의 학교들은 그 종류와 수준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사회적 기능들이 비효율적인 학교교육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해방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교육계는 외국교육사사의 민감한 영향아래 여러 교육사사이 도입되었다.
현재의 학교교육은 교사중심의 학문중심교육이 이뤄지고 있어 획일적이며, 주입식, 기계식 학습이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이 학문에 대한 흥미를 실종한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빈기를 들어 학생위주의 수업을 통한 학생이 자아실현 및 학생의 본성을 회벅할 수 있고 학생을 중심으로 학문이 이뤄져야 한다는 인간중심의 교육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천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집, 지하철, 학교, 도서관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않는 자가 없을 정도로 대단한 열풍이 일고 있다. 현대인의 스마트폰 사랑은 지하철을 타면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이동 중에도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예매할 수 있다. 티켓 예매 뿐이 아니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졌다. 약속장소를 물색하는 방법부터 약속장소를 찾아가는 방법, 교통체증을 피하는 방법, 뉴스를 접하는 방법,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등이 모두 달라졌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되고, 이전보다 스마트폰의 구입 조건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게 되면서 이제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 다수가 되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소수가 되는 양상을 띠고 있다.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0만을 넘어 3000만을 향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전반적으로 생활이 편리해졌다는 의견이 많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에 따른 청소년들의 학습에도 많은 지장을 초래하여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자 하는 운동이 펼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개론1공통1.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20점). 2. 청소년의 스마트폰 이용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6, 사회조사방법론, 청소년 스마트폰 이용 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
-김성아, 2011, 전북중앙일보, 대학생 스마트폰 중독 심각
-최두진·김동일·김뭉년, 「인터넷중독 진단척도 2단계 고도화 연구」,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
네이버 의학 상세 정보(서울대학교병원 제공)
-안정민. 2011, 인턴기자·연세대, 손에 없으면 안절부절 당신도 스마트폰 중독?
-우태윤, 2010, 일요신문,똑똑한 너(휴대폰) 땜에 내 머린 돌(디지털 치매)
-이정진, 2011, 서울교대학보, 수업 중에도 스마트폰 사용 중, 문화병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