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7 / 2022.03.1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개설학과 생활체육지도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공통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각각 1매, 총 3매)
하고 싶은 말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경영,관광,농학,컴퓨터,통계데이터,교육,청소년,문화교양,생활체육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각각 1매, 총 3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2장) 분석적 이해
1) 분석적 이해 1단계: 문제-결론-근거
2) 분석적 이해 2단계: 개념-정보
3) 분석적 이해 3단계: 목적-관점-함축

2. (3장) 비판적 평가
1) 비판적 평가의 기초와 1단계
2) 비판적 평가 2단계
3) 비판적 평가 3단계


3. (5장) 현대 사회의 성적 친밀성

1) 낭만적 사랑과 친밀성
2) 사랑과 인정 욕망 그리고 불안
3) 친밀성의 거래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에게 어떤 현상과 과제가 주어지면 이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평상시에 길러야 할 것이다. 사회현상이 외관상 나타나는 것에는 반드시 내면적인 의미가 작용하게 되니 내면적 의미를 분석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평상시에 훈련 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사물을 접할 때 비판적 해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비판의 사전적 의미는 현상이나 사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여 밝히거나 잘못된 점을 지적하여 사물을 분석하고 가치를 인정하며, 전체 의미와의 관계를 명확히 하여 논리적 기초를 밝히는 일이다. 비판은 위와 같이 사물의 시비를 가리는 것으로 비판의식을 통하여 사물을 냉정하게, 공정하게,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비판은 사물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다고 볼 수 있다. '비난'은 한자로 쓰면 헐뜯을 비(非)와 나무랄 난(難)인 반면 '비판'을 한자로 쓰면 비평할 비(批)와 판단할 판(判)이다. 따라서 서물을 정확하게 비판할 수 있는 능력을 각자 길러야 한다. 그러나 비난하는 것은 부정적인 의미로 작용할 수 있으니 비판은 하되 비난은 삼갈 필요성이 있다. 상대의 비판을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 것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고 볼 수 있다. 비판을 하기 전에 분명히 해야 할 것은 사실 관계의 확인이다. 일어난 사건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인식이 바람직한 비판의 밑거름이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해 보기로 하자


우리에게 어떤 현상과 과제가 주어지면 이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평상시에 길러야 할 것이다. 사회현상이 외관상 나타나는 것에는 반드시 내면적인 의미가 작용하게 되니 내면적 의미를 분석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평상시에 훈련 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사물을 접할 때 비판적 해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비판의 사전적 의미는 현상이나 사물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여 밝히거나 잘못된 점을 지적하여 사물을 분석하고 가치를 인정하며, 전체 의미와의 관계를 명확히 하여 논리적 기초를 밝히는 일이다. 비판은 위와 같이 사물의 시비를 가리는 것으로 비판의식을 통하여 사물을 냉정하게, 공정하게,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비판은 사물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다고 볼 수 있다. '비난'은 한자로 쓰면 헐뜯을 비(非)와 나무랄 난(難)인 반면 '비판'을 한자로 쓰면 비평할 비(批)와 판단할 판(判)이다. 따라서 서물을 정확하게 비판할 수 있는 능력을 각자 길러야 한다. 그러나 비난하는 것은 부정적인 의미로 작용할 수 있으니 비판은 하되 비난은 삼갈 필요성이 있다. 상대의 비판을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는 것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고 볼 수 있다. 비판을 하기 전에 분명히 해야 할 것은 사실 관계의 확인이다. 일어난 사건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인식이 바람직한 비판의 밑거름이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사회복지쟁점, 비판은 긍정적인 것이다라는 주장의 의미
-김융일조흥식&김연옥, 2000,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
-김지원, 『정책분석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4.
-이종수, 델파이 기법.행정학사전, 2009. 1. 15
-남기범, 현대 정책학개론, 조명문화사, 2009.
-남궁근·이희선·김선호·김지원, 『정책분석론』(제6판) 법문사, 2018.
-강근복, 2008,「개정판 정책 분석론」, 대영문화사
박정하ㆍ박은미 외 3명(2017), 세상읽기와 논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교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