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 2022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세상읽기와논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04 / 2022.03.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세상읽기와논술2공통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0k
- 2022년 세상읽기와논술]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세상읽기와논술
- (세상읽기와논술, 공통)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2022 세상읽기와논술][3,4,5장 선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세상읽기와논술_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영여영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공통 |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각각 1매, 총 3매) |
- 하고 싶은 말
-
- 세상읽기와논술 2022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 세상읽기와논술 과제에서 제시된 강의 중 2,3,4 장을 선택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각 장의 내용의 핵심적인 내용만을 정리하였으며, 과제 작성시 편집하기 편하도록 세부적인 목록으로 구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글자크기 : 11 , 줄간격 : 160 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한 페이지에 총 37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과제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목차
-
세상읽기와논술
1. 제2장 분석적 이해 요약
1) 분석적 이해 1단계
2) 분석적 이해 2단계
3) 분석적 이해 3단계
2. 제3장 비판적 평가 요약
1) 비판적 평가의 기초
2) 비판적 평가의 3단계
3. 제4장 창의적 적용 요약
1) 창의성
2) 창의성의 영역전이성
3) 학습의 3단계
4) 창의적인 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세상읽기와논술
1. 제2장 분석적 이해 요약
글의 분석적 이해를 위한 3 단계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첫 번째 단계로 글의 논리 프레임을 선택하여 글의 골자를 잘 알아가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 단계로 글의 특정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단계에서는 글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게 위해 글의 숨겨진 요소를 분석하여 글을 이해할 수 있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렇게 정리된 내용을 기반으로 분석적 이해에 대한 강의를 정리해 보도록 하자.
1) 분석적 이해 1단계
분석적 이해를 통한 논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어떻게 요약하는가?"이다. 이것은 분석적 이해 능력을 평가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요약은 글의 텍스트를 분석하고 결과를 구성하여 글의 핵심 콘텐츠를 정리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요약을 통해 핵심 내용은 이야기(예 : 소설)가 있을 때 전체 이야기를 잘 이해하는 것이다. 논술의 경우에는 논의와 증거가 포함된 논증적 구성 문단을 요약해야 한다. 따라서 요역에서 초록에서 글의 문제, 결론 및 증거를 잘 찾아 정리하면 핵심 내용의 요약이 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이정호. 박정하 외(2017), 세상읽기와 논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 세상읽기와논술][2,3,4장 선정]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세상읽기와논술(공통)-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세상읽기와논술_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2022학년도 세상읽기와 논술 - 2장 분석적 이해, 3장 비판적 평가, 4장 창의적 적용 (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 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방송통신대_세상읽기와논술_교재와 강의 2, 3, 4, 5장을 공부하고, 그중 세 강의를 골라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