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경영학특강(공통)(사회가치경영,공유가치창출경영,ESG경영,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개념,지속가능경영의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9 / 2022.01.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공통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하고 싶은 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

경영학특강(공통)

과제명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속가능경영의 이해
1) 지속가능경영의 개념
2) 지속가능경영의 성과
3) 지속가능경영 도입현황 및 평가
2. 지속가능경영의 활성화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시대의 변화 속에서 기업의 경영환경도 변화하고 있다. 시장에서의 수요가 넘치던 시대에 기업들은 제품을 빠르게 생산하는 것만으로도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 당시 시장에서 기업은 소비자에 비해 우위에 있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기업경영에 반영하지 않더라도 이윤을 추구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세계화로 인해 기업의 경쟁이 한 국가를 넘어 세계적 차원으로 확대되면서 점차 기업들은 소비자의 요구를 기업경영에 반영하기 시작한다. 초기에 소비자들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 및 품질에 주목했지만 점차 소비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돈을 벌기 위해 환경을 파괴하거나, 비윤리적 행동을 일삼는 기업들은 시장에서 퇴출되기 시작하였고, 기업들도 이러한 변화 속에 이윤 극대화라는 기존의 목표만을 추구해서는 더 이상 생존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참고문헌
- 백삼균·민남식(2016). 경영학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