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답사기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08 / 2021.11.09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2021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답사기 작성)
- 2021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답사기 작성)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역사의현장을찾아서(공통)( 답사를 진행하기 어려울 경우 교재에서 소개한 지역을 살펴볼 수 있는 답사지 만들기)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역사의현장을찾아서(공통) - 교재를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주변 지역을 답사한 후 답사기를 작성해 주세요(서울시 종로구 창신동)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과제물)삼국사기와 삼국유사의 체제상 특징 일제강점기 감포 개항과 지역의 변천 과정 교재를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주변 지역을 답사한 후 답사기를 작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역사의현장을찾아서1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역사의현장을찾아서1 |
공통 | ※ 아래 두 문제 중 한 문제를 선택해주세요. 1. 교재를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답사 후 답사기 작성하기 아래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① 답사지역 소개 : 역사적 형성 과정, 지역명 형성 유래 등을 서술 ② 답사 계획, 일정 : 언제 답사를 진행했는지, 답사 경로는 어떠했는지 적어줄 것 ③ 일정에 따라 답사한 유적, 유물 등에 대한 소개 및 소감 ④ 향후 답사해보고 싶은 지역과 이유 : 과제로 제출한 답사기 내용과 연관하여 작성 <주의사항> 1. 대도시일 때는 구, 동 등으로 범주를 축소. 비도시지역은 해당 군, 면 소재지를 대상으로 할 것 2. 직접 조사, 경험한 내용이나 관람 및 답사를 통해 얻은 결과물을 중심으로 할 것 (단 필요에 따라 서적이나 인터넷 자료를 사용하여 보완 가능. 반드시 출처를 밝힐 것) 2. 답사를 진행하기 어려울 경우 교재에서 소개한 지역을 살펴볼 수 있는 답사지 만들기 아래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① 선택 이유 : 역사적 중요성, 답사지역만의 특성 등을 언급 ② 답사 계획 : 일정 및 기간, 방문할 곳 조사, 경로도 작성 등 ③ 답사할 유적, 유물에 대한 사전 조사 : 문헌, 인터넷 이용 ④ 향후 답사해보고 싶은 지역과 이유 : 과제로 제출한 답사기 내용과 연관하여 작성 <주의사항> 1. 과제물을 작성할 때 사용한 서적이나 인터넷 자료의 출처를 반드시 밝힐 것 |
- 목차
-
교재를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답사 후 답사기 작성하기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답사지역 소개
2. 답사 계획, 일정
3. 답사한 유적, 유물 등에 대한 소개 및 소감
4. 향후 답사해보고 싶은 지역과 이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경복궁 답사기.hwp
2. 고운사 답사기.hwp
3. 수원화성 답사기.hwp
4. 전라남도 답사기 - 대흥사.hwp
5. 종묘 답사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누군가에게 근대화 도시의 유물이 있는 장소는 학창시절에 수학여행지로 기억될 수 있다. 문화재들이 친구들과 어울렸던 추억의 장면 속으로 스쳐 간다. 비록 백제의 수도로 수학여행을 가던 세대가 아니더라도, 여행 장소로 손에 꼽아본 적이 있었을 것이다. 작성자는 역사의 현장을 찾아서라는 강의를 들으며 군산 도시들은 어떤 유물을 갖고 현대까지 이어져 올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근대문화유산은 건축물 등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관계 속에서 공존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근대 기능 외에도 현재 기능이 유지되고 있는 속성이 있다. 또한 근대문화유산은 지역주민의 생활과 생산을 기반으로 지역 환경과 사회조건에 따라 지속성을 가지고 적응하여 보전 가치가 있는 면으로 형성된 대상이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현재 다수의 근대문화유산이 있는 원도심에는 관광객의 증가, 상업시설의 확산, 지가상승 등 도시재생사업에 따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낙후된 원도심의 활성화라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가 하면 급격한 상업화로 주민들의 생활공간이 관광객을 지원하는 상업공간으로 대체되고, 경제적 환경적 피해로 인한 거주 조건의 저하로 주민 이주를 초래하는 등의 부정적인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이 레포트는 교재를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군산지역 답사 후 답사기 작성하였다.
II. 본 론
1. 답사지역 소개
일본식 건축물이 근대문화유산으로 인식이 변화하면서 군산시는 군산만이 가지는 톡특한 역사문화경관 즉 개항에서 일본 식민지시기와 해방과 산업화시대를 거쳐 현재에 이르는 근•현대사의 대표적인 곳으로 근대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시행하였고, 2014년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선정되어 원도심지역 역사경관의 회복과 지역문화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재생적 가치창출을 불러 일으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선시대 호남평야에서 생산한 세곡들이 모였던 군산창이 있던 군산이다. 군산은 군산창을 보호하기 위해 군산진을 설치했을 만큼 군사적 요충지였다. 1899년 5월 군산항 개항과 함께 바닷길이 열림에 따라 해안 일대에 조계지가 설치되었다. 조계지란 개항장에서 외국인이 자유로이 통상, 거주하며 치외법권을 누릴 수 있도록 설정한 지역이다. 군산조계지 형성을 위해 조선인이 거주하던 가옥과 묘지가 철거되었으며, 공공용지를 제외한 지역은 경매로 거래되었다. 일본영사관을 중심으로 세로로는 1조 통에서 9조 통까지, 가로로는 중심 간선도로에 본정통(현 해망로)이라는 일본 도시의 가로명을 붙여 도시를 형성해 나갔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 2023학년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의 체제상 특징을 서술해주세요, 일제강점기 감포 개항과 지역의 변천 과정을 설명해주세요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교재를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주변 지역을 답사한 후 답사기를 작성해 주세요
- 역사의현장을찾아서_교재를 참고하여 자신이 거주하는 주변 지역을 답사한 후 답사기를 작성해 주세요 (3)
- 2022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자신이 거주하는 주변 답사기 작성)
- 2022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자신이 거주하는 주변 답사기 작성)
- 2022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기말시험 과제물(자신이 거주하는 주변 답사기 작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