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A형]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03 / 2021.10.03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A형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A형]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이란

2. 학교폭력의 특성
1) 가해학생의 특성
2) 피해학생의 특성
3) 일반적인 특성
4) 학교폭력의 유형별 특성
5) 학교폭력의 원인적 특성
(1) 개인
(2) 가정
(3) 학교
(4) 사회

3. 학교폭력의 예방
1)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상담
2) 스쿨폴리스 제도 활성화
3) 학교장 및 담임교사, 상담교사의 역할 강화
(1) 학교장
(2) 교사
(3) 전문상담교사
4) 인성교육의 활성화

4. 학교폭력의 대처방안
1) 피해학생의 보호 조치의 개선방안
2) 학급교체
3) 상담 및 조언을 위한 전문가 확보
4) 피해자 사법체계 정립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는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서로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곳이자 자신의 꿈과 좀 더 큰 세상을 꿈꾸는 공동체라 할 수 있다. 꿈꾸는 학교, 행복한 학교, 안전한 학교여야만 하는 학교가 최근 학교 폭력이라는 불명예스러운 용어로 얼룩져 가고 있다. 이러한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여 정부 차원의 학교 폭력 종합대책과 사회 각계에서 다양한 해결방안 제시 및 학교 현장에서도 학교, 교사, 학생 주체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은 일부 학생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평범하고 모범적인 학생들에서도 일반화 되고, 학교 폭력의 양상은 점점 더 흉포화, 집단화, 저 연령화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진경 · 김헤라(2015).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김영화,「학교폭력, 청소년문제와 정신건강」, 신조사, 2010.
김종운,「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학지사, 2013.
강소영·이기수, “학교폭력가해자의 가정적 요인과 경찰의 대응방안”, 경찰법연구, 제12권 제1호, 2014.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A) 학교폭력의 특성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k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A) 학교폭력의 특성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k유아교육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A형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 론국가의 미래를 알아보려면 청소년들이 건정하게 자라느냐 불건전하게 자라느냐에 따라 알 수 있다. 청소년은 앞으로 이 나라를 이끌어갈 주역이며 얼굴로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A 2021]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

  • 사회복지조사론 단일체계설계를 활용한 학교폭력으로 사회봉사명령을 받은 청소년에 대한 자원봉사활동 효과성 입증을 위한 개입
  • 폭력이 매우 충동적이고 그 죄책감을 못느낀다는 점에서도 매우 위험하다고 간주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청소년들의 폭력행위를 감소시키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고, 또한 학교에서는 폭력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한 나름대로의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폭력행위는 근절되지 않고 학교폭력에 대한 수많은 선행연구가 있었음에도 청소년들의 폭력은 감소되지 않고 있다. 학교에서는 폭력 등 문제학생에 대해 복지기관 등에 사회봉사명령

  • 학생인권을 둘러싼 논점과 학생인권조례시행을 둘러싼 문제점 및 대안0
  • 학생인권을 둘러싼 논점과 학생인권조례시행을 둘러싼 문제점 및 대안0 Ⅰ. 문제제기  학생의 인권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계속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학교에서는 학생을 강제적으로 규정하려고 하는 데 비해 학생들은 그에 대한 반발로 인해 항상 학생과 교사들 간에 눈에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 지속되고 있다. 전교조의 지지로 당선된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이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학생인권조례`에 교내 집회를 허용하고, 학생들 두발 길이를 규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학교 중도탈락 예방을 위하여 중도탈락의 전조증상인 결석, 지각, 조퇴, 결과, 징계 받은 횟수가 많은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들에게 통합적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 소재의 S실업계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중 개학 초기인 3, 4월 동안 결석 및 지각횟수가 10일이 넘어 중도탈락의 가능성이 높은 학생 16명을 무작위로 표집하여 동수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에 배정하였다. 실험집단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