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현장을찾아서2)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9 / 2021.09.0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역사의현장을찾아서2공통) 교재에서 역사의현장을다루는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공간을 한두 곳 소개-수원화성-하고 의미를 서술할 것0k
- [역사의현장을찾아서 2학년 공통]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
- [역사의현장을찾아서 2학년 공통]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
- 역사의현장을찾아서1공통)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다루는방식-남한산성-을 참고하여 나의삶에 특별한공간을 한두곳 소개하고 그 의미서술하시오0k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역사의현장을찾아서(공통)(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역사의현장을찾아서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역사의현장을찾아서 |
공통 |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
- 하고 싶은 말
- (역사의현장을찾아서2)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구곡문화(九曲文化)
2. 사전 준비, 진행과정
3. 구곡문화에 대해 새롭게 느끼거나 알게 된 내용
1) 청량산유람기와 도산구
2) 세계유산적 가치
3) 구곡문화의 유래
4) 우리나라의 구곡 분포
5) 퇴계 이황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문화는 지상에 각인된 것들, 즉 문화경관들에 의해서 외관상의 대조나 차이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그리하여 문화경관을 통해서 우리는 문화지역을 구분해 낼 수 있다. 종교 이념, 세계관, 인생관, 기타 관념(이념) 등은 문화경관의 형성에 의하여 해당 장소나 지역의 경관적 특징을 보여주며 경관형성에 지속적으로 작용하게 된다. 또한 그것들을 읽고 해석함으로써 그 문화의 의미나 본질을 알아 낼 수도 있다. 문화경관 요소의 분류는 학자에 따라, 해석하는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인간과 인간과의 관계,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에서 이루어진다. 두 영역에 포함되지 않는 주관적 현상의 사회적 성향이나 종교적 상징물의 형태에서구성요소를 분류하면 언어, 종교, 민속, 주거,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인간의 집단이 문화를 이루게 되고, 인간에 의해 창조된 경관은 그 당시의 시대적 상황 여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인간 활동의 결과이며, 그 활동 저변에는 인간 중심의 사상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유적지는 인간의 사고에서 사회적 역할과 자연과의 관계 속에서 창출되고 새로운 문화경관으로 표출하여 왔던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봉화군. 2012. 옛 선비들의 청량산 유람록 Ⅲ. 청량산 박물관.
이성원. 2008. 천년의 선비를 찾아서. 도서출판 푸른역사.
김문기, 강정서. 2012. 경북의 구곡문화 Ⅱ. 경상북도, 경북대학교 퇴계연구소.
박정현. 2010. 도시경관계획에서 조망경관 가이드라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한승희. 2012. 구곡에 관한 지형분석과 스토리텔링.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 2021년 2학기 역사의현장을찾아서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 방송통신대학교/역사의 현장을 찾아서/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 방송통신대학교/역사의 현장을 찾아서/교재에서 역사의 현장을 다루는 방식을 참고하여 나의 삶에 특별한 공간을 한두 곳 소개하고 그 의미를 서술할 것.
- [국어] 국어 의미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