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철학의이해2공통]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1) 교재와 강의 1강. 2) 교재와 강의 4강. 3)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4 / 2021.09.0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철학의이해 2021년 방송대] 교재와 강의 1강, 4강,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철학의이해
- 철학의이해 2021 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철학의이해 2) 교재와 강의 4강 요약 3) 교재와 강의 6강 요약 - 방송통신대 철학의이해 공툥형
- 방송통신대_철학의이해_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2) 교재와 강의 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3)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철학의이해(공통)
- 철학의이해 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공통 |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2) 교재와 강의 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3)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2021년 2학기 중간과제물 _ 공통 교양과목
[철학의이해] 2학년 공통
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2) 교재와 강의 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3)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본 자료는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9page)로 구성되었으며, 주어진 분량보다 넉넉하게 작성되어 과제물 작성에 매우 유용합니다.
주어진 분량조절을 위해, 본문 내용에 [분홍색]으로 음영처리 하여, 언제든지 쉽게 재요약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표기 하였습니다. 즉, 분량을 줄이거나, 늘리거나, 수정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문내용 문장 끝에 [각주표기] 출처를 표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 (1강) 철학이란 무엇인가?
1) 일상과 철학
2) 철학과 개별과학
3) 철학의 위상
4) 철학의 문제영역
5) 철학과 종교
6) 철학의 가치
7) 철학의 여러 가지 정의
2. (4강)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1) 사랑의 정념
2) 에로스로서의 사랑
3) 사랑의 혼돈
4) 사랑과 자유
3. (6강) 대중문화는 정말 대중의 문화일까?
1) 문화의 대중화와 대중의 문화
2) 대중문화의 특성과 대중문화를 보는 두개의 시선
3) 대중문화의 주체는 누구인가?
4) 대중문화 수용, 어떻게 할 것인가?
5) 그 많던 화장실의 낙서는 왜 사라졌을까?
6) 상품화된 문화와 대안문화
4.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1강) 철학이란 무엇인가?
1) 일상과 철학
우리는 늘 바쁘고 고되게 살아가면서 가끔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면서 그 이유를 물어보곤 한다. 특히 해결책이 잘 떠오르지 않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해 근본적으로 되짚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적절한 대응책을 찾으려고 한다. 이러한 경험이 한층 넓어질 때 우리는 인생과 사회, 역사와 종교 등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까지 도달하게 된다. 나는 누군지?, 사는 의미는 무엇인지?, 행복한 삶은 무엇인지?, 불행은 나에게만 오는 걸까? 이런저런 다양한 물음을 마주하게 된다. 즉, 이런 물음을 통해 우리의 인생을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수 있음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의 삶 속에 대한 총체적이고, 근본적인 사유로서의 철학의 중요성을 어느 정도는 인지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그러나 바쁜 일상에서 지속적인 철학의 사유에 빠져들기는 어려운 일이다. 그것은 철학적 사유의 비판적이고도 특이한 습성들로 인해 살기에도 팍팍한 우리들에게 있어 귀찮고 고달픈 일이 될 수 있고, 무엇보다 철학에 사용되는 추상적인 개념들이 매우 낯설고 이질적이기 때문이다(교재, p3-p4).......(중략)
.
.
.
.
2. (4강)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1) 사랑의 정념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사람을 만나보았고 때로는 사랑에 빠져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한 사람이 있는 반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져 상실에 빠진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이처럼 사랑은 우리 인간에게 있어 큰 관심사 중 하나이다. 사랑은 때로는 큰 힘을 발휘할 때도 있고, 때로는 냉정을 열정으로, 불신을 신뢰로 바꾸는 힘이 있다. 하지만 때때로 사랑은 위험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맹목적인 사랑을 갈구하는 사람은 그들의 모든 것을 파괴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야기는 우리의 일상에서 그리고 영화나 소설에서 쉽게 접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사랑의 역사가 오래인 만큼 그 역사도 매우 오래되었는데, 서양인들은 이 사랑을 에로스, 아가페, 필리아로 나누어 이해했다. 여기서 일반인에게 가장 친밀하게 다가설 수 있는 사랑의 개념이 에로스이다. 사랑에 대한 고찰은 때때로 추상적인 사유활동으로 조명되기도 하는데, 대표적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사랑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이 이야기는 비록 비극으로 끝나지만, 그 사랑의 열정은 오히려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한다. 반면, 영화 데미지는 사랑의 파멸적 힘을 여지없이 드러내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영화에서 새로운 사랑이 열어준 환희의 인생은 연약한 인간에게 너무도 막대하게 작용하여 신적으로 여겨질 정도이다. 이런 점에서 그리스인들은 사랑의 열정에 에로스라는 신성을 부여한 것이 아닐까(교재, p77-p78).
- 참고문헌
- 이정호ㆍ유현상 외 2명(2016), 철학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교재).
자료평가
- 리포트 작성이 막막했는데 참고해서 잘 마무리 했습니다.
- 86806***
(2021.10.05 16:54:21)
감사합니다. 좋은점수 받으시길 응원할게요 ^^)// 2021.10.06 15:51:37
- 괜찮은 자료 감사합니다
- 34345***
(2021.09.28 11:51:29)
네. 감사합니다. 잘활용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요 ^^)// 2021.09.28 17:15:48
회원 추천자료
- 철학의이해2)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교재와 강의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서술합니다0k
- 2021년 2학기 철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와 강의 1강, 4강, 6강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세계의종교(공통)(2강,4강,6강, 세계 종교의 현황과 역사적 전개, 유대교, 조로아스터교, 이슬람교)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세계의종교(공통) - 교재의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세계의종교 기말과제물)교재와 강의 6강 9강 11강 1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