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의이해 2021 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철학의이해 2) 교재와 강의 4강 요약 3) 교재와 강의 6강 요약 - 방송통신대 철학의이해 공툥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9 / 2021.09.0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철학의이해 2021년 방송대] 교재와 강의 1강, 4강,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철학의이해
- [2021 철학의이해2공통]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1) 교재와 강의 1강. 2) 교재와 강의 4강. 3)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방송통신대_철학의이해_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2) 교재와 강의 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3)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철학의이해(공통)
- 철학의이해2)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교재와 강의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서술합니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공통 |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2) 교재와 강의 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3)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 철학의이해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 철학의이해 교재와 강의 1강(서론), 4강(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6강(대중문화는 정말 대중의 문화일까?)을 공부한 후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하였습니다.
- 제시된 1강, 4강, 6강의 강의와 교재의 내용을 충실하게 학습하고 이를 정확하게 요약한 자료입니다.
- 철학의이해 과제 분량보다 많은 충분한 요약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과제 작성 시 편리하게 편집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과제 작성에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철학의이해
1) 1강 요약 -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서론
① 철학의 의미
② 철학과 개별과학의 관계
③ 철학의 영역
④ 철학과 종교와의 관계
⑤ 철학의 의의
2) 4강 요약 - 교재와 강의 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
① 사랑의 정의
② 철학자들의 사랑에 대한 정의
③ 왜곡된 사랑
3) 6강 요약 - 교재와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대중문화는 정말 대중의 문화일까?
① 문화와 대중문화의 대중화
② 대중문화와 대중문화의 특성에 대한 두 가지 관점
③ 대중문화의 주체는 누구인가?
④ 대중문화를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⑤ 많은 화장실 낙서가 사라진 이유는?
⑥ 상업화된 문화와 대안문화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철학의이해
1) 1강 요약 -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서론
① 철학의 의미
철학이란 단어의 그리스 어원은 philosohia 으로 이는 사랑을 의미하는 phile? 와 지혜를 나타내는 sophia를 합하여 이루어진 단어로 지혜에 대한 사랑을 의미한다. 따라서 철학도 삶에 대한 지혜를 배우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러한 의미에서 철학을 공부한다는 것은 살아가면서 문제해결의 능력을 배워나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철학이란 우리 삶의 문제들을 하나의 통일적인 관점을 통하여 이를 해결하려는 이성적인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20세기 개별적인 과학이 발전하면서 철학에 대한 관심도가 낮아지다가 현대에 들어서는 다시 철학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한 이유는 개별과학 속에서 발생되는 문제들이 철학을 통한 해결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개별과학의 발전에서 이루어낸 성과를 비판적으로 고찰하기 위해서 철학이 필요한 것이다. 러셀은 철학이란 개별과학에 대하여 하나의 종합적인 관점을 성립시켜주는 지식이라고 하였고, 분트는 특수과학에서 얻은 지식들을 통일된 원리로서 설명이 가능하게 하는 보편적인 학문이라고 정의하였다.
- 참고문헌
-
이정호, 유현상, 박은미, 한길석 <철학의 이해>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철학의이해 1) 교재와 강의 1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세계의종교(공통) - 교재의 강의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세계의종교 기말과제물)교재와 강의 6강 9강 11강 14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2021년 2학기 철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와 강의 1강, 4강, 6강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 [철학의이해]교재와 강의 1, 4, 6강을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서술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