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2학년]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4 / 2021.05.1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관광마케팅
공통 <과제명>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관광마케팅 2학년]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소개 - 파리바게뜨

2.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목표시장선정
3)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전략
1) 상품 및 서비스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인적 요소
6) 서비스 전달과정
7) 물리적 증거
(1) 생산설비 투자
(2) 물류 시스템
(3) 제품 품질 투자
(4) 경영시스템 투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프랜차이저(franchisor)의 상호, 상표, 경험, 마케팅 기술 등을 바탕으로 하여 상품화를 위한 제 지식이나 제 정보에 관한 특권이나 특허를 프랜차이지(franchisee)에게 계약으로 부여하는 계약제도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모기업을 프랜차이저(franchisor; 본부, 본사)라고 하고 특권을 부여 받는 자를 프랜차이지(franchisee; 가맹점)라고 부르며, 특권 내지권한자체를 프랜차이즈(franchise)라고 한다. 한편 프랜차이저는 프랜차이지와 계약을 체결하여 자기의 상호, 상표, 기타영업의 특징 및 경영기술(know-how)과 정보를 사용하여 동일하게보이는 이미지 하나에서 상품의 판매등 기타사업을 행할 권리를 주며, 프랜차이지는 그 보증으로 가입금, 보증금, 로열티(royalty)를 지불하고 사업에 필요한 자본을 투입해서 프랜차이저의 지도 및 원조 아래사업을 행하는 양자 간의 계속적인 계약관계가 이루어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축제·이벤트관광(허진·김형곤, 2018),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경민,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산업의 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4.
윤홍근,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세계화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2001.
박찬황 외(2013),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의 성공요인이 고객만족 및 매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중심으로,” 경영교육연구.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2)10.펩시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53~p163)11.과제후기(p164~p172)1.알림말최근 우리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 시장환경이 급속

  • [서비스운영관리] CESCO(세스코)의 CESCO의 서비스운영 사례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발표자료: CESCO의 서비스에 대하여- 목 차 - Ⅰ. 세스코 1.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2. 경영이념3. 사업분야 Ⅱ. 세스코 성공요인1. 세스코의 경쟁력 2. 환경 분석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Ⅲ. 세스코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Ⅰ. 세스코1.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1) 기업의 등장배경전국 50개 직영지사 운영, 전문 교육을 받은 1,500여명의 세스코맨, 1000여대의 서비스카 보유, 20만여 고객사를 가지고 있는

  • CESCO(세스코) 기업분석
  • - 목 차 - Ⅰ. 세스코 이야기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3. 경영이념 4. 사업분야 Ⅱ. 설문조사 및 인터뷰 1. 설문조사 Ⅲ. 세스코 성공요인 1. 세스코의 경쟁력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Ⅳ. 세스코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Ⅴ. 생각 Ⅰ. 세스코 이야기 1. 기업 선정동기 중국의 멜라민 사건으로 인해서 한참 먹는 것에 불신감이 깊을 때 세스코의 광고를 우연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사례.16(1) 가격의 경쟁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

  • 대학내 카페의 마케팅 전략
  • 있는 여러 카페 중 CAFE SEE U와 O.B.F를 비교 분석하여 각 카페의 현황과 실태를 파악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만족도를 파악함으로써, O.B.F의 더 많은 고객 확보와 효율적인 매출 증가를 위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고자 한다. 제 2장 본론제 1 절 ENGLISH CAFE O.B.F http://www.catholic.ac.kr/~ilec/(2013.5.28)1.1. O.B.F 소개 (철학, 이념, 연혁, 비전)O.B.F는 가톨릭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 2009년 9월 본교 국제화의 랜드마크인 ‘International Hub’개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