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관광마케팅 기말시험 과제물(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3 / 2021.05.14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7차교육과정분석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 촉진전략 등
- 삼양 식품의 환경분석, 자원분석,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믹스 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관광마케팅 |
---|---|---|---|---|---|
공통 | <과제명>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 목차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여러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하여 선택한 기업 소개와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7P’s)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기업소개
2. STP 전략
3. 7P 마케팅 믹스 전략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STP 분석.hwp
2. SWOT 분석.hwp
3. 마케팅 믹스 전략 .hwp
4. 프랜차이즈 기업 상황분석 .hwp
5. 프랜차이즈 기업 역사 및 현황 소개.hwp
- 본문내용
-
Ⅰ. 서 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의 여파로 외식업 시장이 크게 위축 되었다. 한국외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20년 들어 코로나19 이후 외식업 경기지수는 2014년 이후 65.68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다. 그러나 언택트 문화의 확산으로 외식 소비 패턴이 변화하면서 신용카드 사용률이 유일하게 상승한 외식업 분야는 배달 프랜차이즈 업종들이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오프라인 외식시장은 크게 타격을 입었지만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배달전문 외식 프랜차이즈들은 더욱 활발하게 점포수를 늘려가고 있으며, 2020년 배달어플 플랫폼 1위 배달의 민족과 2위 요기요의 2020년 연간 결제금액은 12조원을 돌파 하였다. 소비심리는 일단 굳어지면 쉽게 변화하지 않는 경로 의존성(Path dependency) 의 성격을 가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배달외식 분야는 앞으로 더욱 그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떡볶이는 분식업종에서 가장 사랑받는 외식 메뉴로 배달 어플 에서도 분식 카테고리에서도 변함없이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수많은 배달 떡볶이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국내 전체 가맹점수 1위로 꾸준히 점포수가 늘어나고 있고 계약종료 및 계약해지 건수가 극히 낮아 소비자 및 창업자들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는 신전떡볶이의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Ⅱ. 본 론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신전떡볶이는 (주)신전푸드시스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1999년 신전떡볶이 대구 본점에서 출발하여 2021년 4월 23일 기준 국내 가맹점수 719개로 국내 떡볶이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수 1위를 달성하였다. 국내 뿐 아니라 호주, 미국, 베트남, 대만, 필리핀, 캐나다, 일본 등 해외 가맹점 오픈도 활발하게 진행중이며 외식업 분야에서 활약 중인 떡볶이 프랜차이즈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 [경영전략]유한킴벌리 경영분석
- [기업경영]유한킴벌리 환경 경영
- 2023년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농학과) 푸드마케팅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 농산물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조사 농산물 종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활용 전략 푸드마케팅
- 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의풍속과문화2 각지역의 가족과 친족 관습 중 2개이상선택 일본신도교 힌두교 종교모습중심비교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서술하시오0
- [2019 청소년복지론][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청소년복지 지원법 상 청소년의 연령 규정에 해당하는 인구를 대상으로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또는 단체 한 곳을 선정하여 해당 기관 또는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복지론, 2018년 방송대 청소년복지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롤스의 정의론,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대전
- 사회복지와인권 신문기사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인권침해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성사랑사회4) 우리사회의 저출산저출생문제와 인구감소현상의 양상과 해결위한 정부의노력살펴보고 재생산정치 관점에서 비판적으로 서술하시오0k
- (2016 생명과환경)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기후변화대책, 기후변화 해결방안, 이상기후,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문제, 온실효과, 생명과환경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 정책과정론(교재 제6장 및 제7장) 요약, 사회복지정책 사례 정책의제 및 대안의 형성과 정책 결정 현재 집행
- 2020년 1학기 법사상사 기말시험 과제물
- 동서양고전의이해 최한기 베르그송 플라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