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소비자의 농산물 구매 의사결정과정의 개념을 설명하고, 구매 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 농산물의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3 / 2021.05.1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공통 1. 소비자의 식품 구매 의사결정과정의 개념을 설명하고, 구매 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20점).
1) 구매 의사결정과정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시오(10점).
2) 식품 구매 의사결정과정별 마케팅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10점).
2. 식품의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해 설명하시오(50점).
1) 제품의 개념과 제품수명주기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2) 가격 결정법에 대해 설명하시오(6점).
3) 전자상거래에 대해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10점).
4) 촉진의 개념 및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5) 현재 시장에서 판매 중인 가공식품(HMR 포함됨) 1개를 선정하고, 본인이 그 식품을 판매하는 식품회사의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하시오(14점).
하고 싶은 말
푸드마케팅


1. 소비자의 농산물 구매 의사결정과정의 개념을 설명하고, 구매 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20점).
1) 구매 의사결정과정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시오(10점).
2) 농산물 구매 의사결정과정별 마케팅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10점).
2. 농산물의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해 설명하시오(50점).
1) 제품의 개념과 제품수명주기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2) 가격 결정법에 대해 설명하시오(6점).
3) 전자상거래에 대해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10점).
4) 촉진의 개념 및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5) 현재 시장에서 판매 중인 농산물 1개를 선정하고, 본인이 그 농산물을 판매하는 회사의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하시오(14점).
본문내용
1. 소비자의 농산물 구매 의사결정과정의 개념을 설명하고, 구매 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 마케팅 전략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20점).

1) 구매 의사결정과정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시오(10점).

소비자 행동은 물물교환이 발생한 이후 시작되었으며 이러한 연구는 심리학, 사회학, 사회심리학, 문화인류학, 경제학 등 행동과학분야에서 개발된 여러 개념과 연구결과를 도입하여 소비자행동을 설명하고 예측하는데 적절히 적용하고 있다(이학식·안광호·하영원,2002). 이러한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로 전통적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사회학 등의 여러 분야에서 연구되었고 그 결과는 각 분야에서 가치를 인정받아 계속적으로 연구되어지고 있으나 여러 분야에서 연구되는 소비자행동에 대한 포괄적 모형을 도출하는 데는 아직 서로의 견해 차이를 줄이지 못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푸드마케팅/ 황조혜, 김선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유통산업의 정의2. 유통시장 동향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1. 백화점2. 할인점3. 백화점과 할인점의 4P 비교4. 할인점과 백화점의 추세와 요인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 입지전략2. 저가격저비용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마사회마케팅] 마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고객지향적마케팅전략(고객군별 및 이미지마케팅 중심)
  • 촉진을 통한 경마 인구의 저변 확대는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이다.본 논문에서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써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경쟁 사업의 현황 및 마케팅 활동의 분석 결과, 사행 산업에서의 마케팅은 생산과 제품, 판매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판매자 중심 개념에서 고객과 사회가 초점이 되는 개념으로 발전해왔다. 또한, 사행 산업의 특성상 그 효과 측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방안은 마케팅의 4P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창업 분석
  • 과정에서 불량률을 줄이는 작업이 품질개선의 제1차 과정이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생산품에 있어서 1-2%의 불량률이 때론 기업전체의 이미지 손상은 물론 기업운명을 갈라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다소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불량률 제로 베이스에 도전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마케팅전략마케팅 전략은 회사 제품의 내용, 소비자특성, 시장구조 등을 감안하여 최적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시장 침투 전략에서부터 영업소 설치 및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유통 물류일반관리 01 유통경로상에서 한 경로구성원이 다른 경로구성원의 행동을자신의 목표달성과 수단적 행동의 수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지각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것은?① 유통경로 사이의 갈등 ② 유통경로의 타당성③ 유통경로의 구성 ④ 유통경로의 계열화02 유통경로는 다양하게 존재한다 다음 중 직접 판매기법에 의해 .판매하는 제품들의 경우에 적합한 유형은?① 생산자 최종 소비자 →② 생산자 소매상 최종 소비자 → →③ 생산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마케팅 전문교육센터)2. 활용 방법첫번째는 내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작업입니다.이는 마케팅을 수행하기 이전의 기본적인 사항인데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작업으로서 사이트의 구조 및 디자인, 상품에 대한 설명 및 사진, 제품에 대한 사용후기, 결제에 대한 신뢰와 편의성, 사업자에 대한 소개 등 방문자에게 최대한의 편의성과 신뢰성을 부여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아무리 광고를 잘하고 홍보를 많이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