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교육공학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중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21 / 2021.03.21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하고 싶은 말
교육공학]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교육공학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2021년 1학기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6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6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초간호과학 공통,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활용영역)
2)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활용영역)
2.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한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2)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한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3.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커뮤니게이션 이론)
2)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커뮤니게이션 이론)
4.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교수체제설계)
2)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교수체제설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최근 우리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스마트교육 패러다임으로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아교육 역시 이러한 변화의 바람에 동참하고 있다. 유아교육에는 유아가 변화되어 도달하는 분명한 목표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내용과 발달단계와 상태에 맞은 교육방법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유아교사는 유아들의 삶을 이해하고, 유아들이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방법으로 세상을 이해하는지 알아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유아들에게 적절한 교육공학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교육공학의 시초는 1951년 한국시청각교육회라는 민간기관의 발족이며, 본격적으로 교육공학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진 것은 1985년 한국교육공학회가 창립된 이후부터다. 교육공학은 “인간의 모든 학습에 내포된 여러 가지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점을 고안하여 실행하고 평가하기 위한 요원, 절차, 개념, 시설, 조직 등을 포함하는 복합적으로 통합된 과정”을 뜻하는 것으로, 그 개념은 시대에 따라 지속적인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다. 본보고서를 통해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임철일, 임정훈, 이동주 지음, 교육공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이인원,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유치원 교사를 위한), 양성원, 2016.
유구종, 강병재 외 1명 저, 영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공학, 창지사, 2013.
박성익,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11.
서미옥,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잘 가르치기 위한), 공동체, 2015.
박선희, 이정옥, 교과ㆍ교재연구 및 지도법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2010.
고재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2008.
박남숙, 안은정, 유아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2010.
유혜령·강은희·박지영 지음, 유아 교수공학과 교수·학습방법, 창지사, 2009.
나일주, 교육공학관련 이론, 교육과학사, 2010.
김영희, 허희옥 외 4명 저,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