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3쪽~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교육공학 핵심내용 요약+교육공학 적용방안 -2020년 방통대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2 / 2020.04.02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하고 싶은 말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년 1학기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총 15페이지 분량으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관련 자료 정말 많이 찾아가면서 열심히 작성한 2020년 방송대 교육공학 중간과제물입니다.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방안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의 정의
2. 교육공학 교재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적용 방안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3. 교육공학 교재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4. 교육공학 교재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5. 교육공학 교재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방안

Ⅰ. 서론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교육공학은 교수와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교수 및 학습과정에 공학적 체제를 접목시킨 것이다. 교육공학에서의 공학은 단순히 첨단매체나 기기 등과 같은 기술적인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매체나 기기 혹은 교수방법의 개선과 활용을 통하여 교육의 목적을 좀 더 효율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모든 노력을 의미하는 것이다. 교육공학은 제3의 학습혁명이라고까지 불리며, 교육공학의 발달은 교수-학습에서 학습자 중심의 접근이 되고, 개별화 학습의 지향, 각종의 정보공학 활용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교육공학은 앞으로 학습자의 지식을 구성해 주는데 도움을 줄 것이며, 학습자가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며,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를 지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나아가 교육기관 안과 밖의 학습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되고, 과학기술 공학이 사회를 주도하여 교육 현장의 모습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 지금부터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한 다음,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교육공학의 정의

‘교육공학’이라는 말은 사전적으로는 교육에 있어서의 하드, 소프트공학을 총칭하는 말로서, 하드 공학이라 하면 교실 수업에 사용되는 각장 시청각 기자재, 텔레비전, 라디오, 컴퓨터, CD-I, 상호작용 비디오 등이 하드웨어를 교육에 도입 활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소프트 공학이라 하면 교육의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과학적인 지식을 교육에 적용하는 방식에 관한 학문을 일컫는다.
참고문헌
임철일, 임정훈, 이동주 지음, 교육공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1.
김영희 저,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20.
하수연, 박원혁 저,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유아교사를 위한), 동문사, 2017
한국교육공학회 저, 교육 공학 탐구, 박영사, 2016.
김은경 저, 창의적 공학설계, 한빛아카데미, 2016.
이성흠, 이준 외 2명 저,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의사소통, 교수설계, 그리고 매체활용), 교육과학사,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