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적용방안-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공학핵심내용요약, 교육공학적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8 / 2021.03.18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하고 싶은 말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021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한 다음,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였습니다.
▣ 교육공학 교재는 물론이고, 다양한 서적과 자료를 찾아가면서 과제를 완성했습니다.
▣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작성한 과제물이니 만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도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 교재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교재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교육공학 교재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2. 교육공학 교재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교재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교육공학 교재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3. 교육공학 교재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교재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교육공학 교재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4. 교육공학 교재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교재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2) 교육공학 교재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적용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

Ⅰ. 서론

교육공학은 단순히 교육매체를 연구하는 학문이 아니고, 교육공학에서 공학이 engineering을 의미하는 것도 아니다. 교육공학은 교수·학습을 위한 적절한 공학적 과정과 자원을 이용하여 학습을 촉진하고, 수행을 향상시키려는 연구와 윤리적 실천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어떻게 하면 잘 가르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볼 수 있다. 교육공학은 크게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의 다섯 가지 영역으로 구분되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교육공학의 일반영역에 대한 탐색보다 매체의 교육적 활용방안, 미디어교육, 구성주의에 대한 교수모형 차원의 탐색, 정보통신기술의 교육적 활용방안, e-러닝 설계전략, 교수-학습센터의 관리, 그리고 원격교육 관련 연구 등이 주된 영역을 이루어왔다.
유아교육에 있어서 교육공학은 기회의 장이고, 유아교사들에게는 탐구의 대상이다. 교육공학의 발전을 통해 유아들을 위한 교수·학습이 더욱 진일보하고, 유아교육의 목적 달성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중간과제물을 통해,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한 다음,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임철일, 임정훈, 이동주 지음(2021). 교육공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성흠, 김영숙 외 3명 저(2021). 유아교육을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김영희 외(2020).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박석규 저(2019).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유아교사를 위한). 공동체.
이영자, 박미라 외 1명 저(2019). 유아를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문사.
유구종, 강병재 외 1명 저(2013). 교육방법 및 공학 (영유아교육에서의).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