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7 / 2021.03.0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5점),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10점).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0k

무역학과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5점),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10점).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의미
2)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효율적인 활용방법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1) 새 연락처 및 추천
2) 인지도 향상
3) 최신 동향 유지
4) 문제 해결
5) 경험 공유
6) 친구 관계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경우 고객을 찾기 위한 확실하고 검증된 수많은 방법을 보유하여 그들을 공략해야 한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사회가 지속되다보니 대부분이 디지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디지털 세상 밖으로 나와 사람과 사람 간에 대면접촉을 통해 만나고 성대한 식사를 대접하는 고전적인 방식만큼 좋은 것도 없다. 전 세계 국제무역에서 있어 각 나라간의 서로 이득이 되는 윈 윈, 상생무역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수 없는 가장 이상적인 무역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인적관계가 형성되게 된다. 그런 가운데 네트워킹 방식이 새로운 사업구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한국에서는 방문 판매법에 따라 법의 보호를 받으며 제도권내의 유통방법으로 방문 판매가 인정되었지만, 한때 피라미드 판매로 사회의 문제를 일으켜 좋지 않은 인식이 획산되기도 하였다. 더군다나 종교집회를 모방한 듯한 판매원 교육이 실시되어 곱지 않은 시선이 집중되었던 것도 사회인식의 문제를 야기하는데 기여 했다. 전통적인 점포 구매 방식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판매자가 소비자이고 소비자가 판매자인 네트워킹 마케팅 방식은 문화 혼란의 한가지 사례이며, 충격적 현상이었다. 건전한 중산층이 중심이 되어 유통문화를 정립한 서구사회도 초창기에는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와의 구분이 모호하고 경계선이 불분명해 혼란을 가져왔다.
네트워킹 마케팅의 성장배경은 후원관계에 있는데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판매원(디스트리뷰터)들 간의 관계가 기본 축이 된다. 먼저 이사업을 시작한 판매원은 나중에 자기 그룹에 가입한 회원에게 상품과 사업설명, 판매기법등을 정성스럽게 가르쳐 준다. 후원을 받는 사람이 성공을 해야 본인의 수당도 늘기 때문이다. 이런 후원관계는 거미줄 같은 망을 이용하여 세포분열을 하게 된다. 후원관계는 상하 수직관계가 아니라 동업의 관계이기 때문에 후원 받는 자가 수입이 더 좋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독립이 가능하다. 그러나 리더가 많은 그룹일수록 큰 물방울이 주위의 작은 물방울을 흡수하듯이 그 파워는 더욱 세어진다.
그룹리더가 되면 재정적으로 시간적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신분과 직업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유통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 사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리더가 되기 전에 미리 포기하고, 관두거나 성공하기도 전에 재정적 시간적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나머지 작은 리더의 흉내만을 내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5점),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10점).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06, 유통학, 한국암웨이 네트워크 방식연구
-권광식?박현채, 경제사상사,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1997
-김인효, 2020, 한국사회적경제신문, 사회적경제 기업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전략
-이승재 편(1994), 『다이렉트 마케팅 성공전략』, 책과 길
-이윤보,이동주 (1997), 『우리나라 네트워크마케팅의 현황과 과제』
-한정희(1998), 『우리나라 다단계마케팅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글로벌 기업들도 위워크 사무실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특정 부서나 팀이 독립해 위워크 사무실을 이용한다. 델, IBM,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에어비앤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이 그렇다.”―대형 글로벌 기업들까지 위워크를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위워크가 사람들이 원하는 ‘경험’을 주기 때문이다. 이것이 위워크의 핵심 가치다. 위워크의 커뮤니티는 각자 인생과 사업에서 무엇인가를 이루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공동체다. 그리고 비슷한

  • 정보통신망4A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에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 온다. 일부 학자들은 약인공지능, 강인공지능을 넘어 인간보다 더 우월한 존재인 초인공지능 시대도 가능하다고 말한다. 초인공지능이 실현되었을 때 발생되는 윤리적, 도적적인 문제로 부정적인 평가와 우려가 나오지만, 인공지능은 미래 산업의 핵심 기술이 될 것이 확실하다. 따라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을 마냥 두려워하기보다 올바른 방향으로 어떻게 활용하면 인간의 삶의 풍요롭게 해줄지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인공지능은 앞으로

  • [국제인적자원관리] IBM의 현지화 성공사례
  • 서성무 ․ 이지우, 형설출판사서번트 리더십, 무엇인가? - 라이터스 편집부서번트 리더십 원전 - 로버트 K. 그린리프, 참솔출판사컬러 리더십 - 신완선, 더난출판감성의 리더십 - 다니엘 골먼, 청립 출판핵심경영학연습 cpa수험서허재일 sap코리아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방문 사이트 : ․ IBM 본사 홈페이지 : http://www.ibm.com․ 한국 IBM 홈페이지 : http://www.kribm.com․ 매일경제 홈페이지 : http://www.mk.co.kr․ 한국경제 홈페이지 : http://www.hankyung.com

  • 닌텐도DS 마케팅전략분석과 닌텐도 기업분석및 닌텐도DS 성공법칙및 향후전략
  • 온화하지만 결단력 있는 이와타에게 CEO자리를 물러주면서 닌텐도가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갈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이와타는 닌텐도의 회생과 게임 업계의 지각 변동을 동시에 일으킨 주역이 되었다. 항상 위기를 창조적 진화의 기회로 삼은 닌텐도는 자신의 진화뿐만 아니라 공진화의 길라잡이가 되었다. ⓷ 정리 및 향후전략닌텐도의 시작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드는 작은 회사였다. 현재의 닌텐도를 있게 만든 야마우치 히로시 전 회장은

  • [조직혁신] `6sigma`식스시그마 를 통한 조직혁신
  • 라인)◉합리화360명-제조:320-지원:40계약조건-환율₩1000/$-생산=판매-제고:100K본↓-근무형태3조3교대체질목표SQM 활동정착ProcessCapability향상품위향상:신기종개발L/T단축제조 부문지원 부문기술 / 개발소사장제 심화정착 / 전 라인 WORLD BEST 화그래서 구매, 인사, 경리 등 간접부문의 작업시간을 표준화시켜 놓고, 사무간접부문 중 어느 부서의 일이 가장 중요하며, 각 부서별로 가장 중요한 업무는 무엇인가 그리고 그 부서를 대표할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