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7 / 2021.03.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
공통 |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5점),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10점).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0k
무역학과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5점),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10점).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의미
2)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효율적인 활용방법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1) 새 연락처 및 추천
2) 인지도 향상
3) 최신 동향 유지
4) 문제 해결
5) 경험 공유
6) 친구 관계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경우 고객을 찾기 위한 확실하고 검증된 수많은 방법을 보유하여 그들을 공략해야 한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사회가 지속되다보니 대부분이 디지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디지털 세상 밖으로 나와 사람과 사람 간에 대면접촉을 통해 만나고 성대한 식사를 대접하는 고전적인 방식만큼 좋은 것도 없다. 전 세계 국제무역에서 있어 각 나라간의 서로 이득이 되는 윈 윈, 상생무역이 된다면 더 이상 바랄 수 없는 가장 이상적인 무역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인적관계가 형성되게 된다. 그런 가운데 네트워킹 방식이 새로운 사업구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한국에서는 방문 판매법에 따라 법의 보호를 받으며 제도권내의 유통방법으로 방문 판매가 인정되었지만, 한때 피라미드 판매로 사회의 문제를 일으켜 좋지 않은 인식이 획산되기도 하였다. 더군다나 종교집회를 모방한 듯한 판매원 교육이 실시되어 곱지 않은 시선이 집중되었던 것도 사회인식의 문제를 야기하는데 기여 했다. 전통적인 점포 구매 방식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판매자가 소비자이고 소비자가 판매자인 네트워킹 마케팅 방식은 문화 혼란의 한가지 사례이며, 충격적 현상이었다. 건전한 중산층이 중심이 되어 유통문화를 정립한 서구사회도 초창기에는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와의 구분이 모호하고 경계선이 불분명해 혼란을 가져왔다.
네트워킹 마케팅의 성장배경은 후원관계에 있는데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판매원(디스트리뷰터)들 간의 관계가 기본 축이 된다. 먼저 이사업을 시작한 판매원은 나중에 자기 그룹에 가입한 회원에게 상품과 사업설명, 판매기법등을 정성스럽게 가르쳐 준다. 후원을 받는 사람이 성공을 해야 본인의 수당도 늘기 때문이다. 이런 후원관계는 거미줄 같은 망을 이용하여 세포분열을 하게 된다. 후원관계는 상하 수직관계가 아니라 동업의 관계이기 때문에 후원 받는 자가 수입이 더 좋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독립이 가능하다. 그러나 리더가 많은 그룹일수록 큰 물방울이 주위의 작은 물방울을 흡수하듯이 그 파워는 더욱 세어진다.
그룹리더가 되면 재정적으로 시간적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신분과 직업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유통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 사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리더가 되기 전에 미리 포기하고, 관두거나 성공하기도 전에 재정적 시간적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나머지 작은 리더의 흉내만을 내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공통) 비즈니스 네트워킹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5점), 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은 언제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10점). 3) 본인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06, 유통학, 한국암웨이 네트워크 방식연구
-권광식?박현채, 경제사상사,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1997
-김인효, 2020, 한국사회적경제신문, 사회적경제 기업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전략
-이승재 편(1994), 『다이렉트 마케팅 성공전략』, 책과 길
-이윤보,이동주 (1997), 『우리나라 네트워크마케팅의 현황과 과제』
-한정희(1998), 『우리나라 다단계마케팅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