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과미디어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하다 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기별로 하나 이상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5 / 2020.11.0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2020 기말_(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 또는 효과적인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기별로 하나 이상 제시)
- [매체언어교육론]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
- [매스컴심리학] 미디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아동발달과 교육 - 대중매체, 텔레비젼이 아돌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를 생각하여 토론
- 인간과 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
---|---|---|---|---|---|
공통 |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하다 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기별로 하나 이상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70점) |
- 하고 싶은 말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아동·청소년과미디어 미2
다음 표에 나오는 각각의 시기(감각운동기, 전 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에 적합하다 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기별로 하나 이상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70점)
<피아제의 인지발달 4단계론>
단계
연령대
단계유형
발달능력
발달방법
1
0∼2세
감각운동기
(Sensori-motor Stage)
신체적
반사능력
유쾌하거나 재미있는 활동
2
2∼7세
전(前) 조작기
(Preoperational Stage)
상징적
조작 능력
외부세계에 대한 내적 표상, 사고, 말하기
3
7∼12세
구체적 조작기
(Concrete operation Stage)
논리력
사물의 유사점과 차이점 구분, 시간·수 개념 파악(유목화, 서열화, 분류)
4
12세 이상
형식적 조작시
(Formal operation Stage)
논리적 사고력,
정신적 실험
추상 개념 조작, 가설 세움, 의미 이해 방법
목차
서론
본론
감각운동기(0-2세)
전조작기(2-7세)
구체적 조작기(7-11세)
형식적 조작기(11-15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여러 연구에서 유아는 실체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언어를 배우는 것처럼 쉽게 TV에서 배우진 않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TV는 실제로는 언어 습득에 있어서 실제 주위에서 말하는 사람들에 비하면 좋지 않은 대체자인 셈이다. 텔레비전에서 묘사되는 폭력이 발생하는 사건의 40% 가까이는 시청자들에게 역할 모델로서 비춰질 수 있는 선한 등장인물에 의해 실행된다. 텔레비전에서 방영되는 폭력의 절반 가까이는 그 희생자가 신체적 상해나 고통 받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 폭력 사건의 절반 이상은 실제 현실에서 발생한다면 목숨을 위태롭게 할 수 있을 강한 형태의 폭력을 대수롭지 않게 그리고 있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된다. 12세 이하를 겨냥한 프로그램의 경우 대부분이 만화영화인데, 여기서 폭력은 훨씬 더 자주 등장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여자아이들과 대조적으로 남자아이들이 더욱 더 폭력적인 만화영화를 즐기고, 폭력적인 동화책을 선택하며,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들이 미디어 폭력에 더 큰 매력을 느끼는 양상은 단지 유년기의 현상으로 그치지 않고 청소년기와 성인기에도 계속 지속된다. 미디어 폭력의 호소력은 그 형식 뿐 아니라 성별에 따라 차이가 존재하지만 시청자의 유형과는 관련이 있다. 폭력이 호소력을 갖느냐마느냐는 그 형식에 따라 달라질 뿐 아니라 시청자의 유형에 따라서도 달라지며 많은 연구에서 폭력에 매력을 느끼는데 성별 차이가 존재한다(Cantor, 1998 등)는 점이 지적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청소년과미디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