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이해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5 / 2020.11.0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공통 |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30점) 1)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2) 비유가 활용된 詩작품을 찾아, 비유의 종류 가운데 어떤 유형이 해당 작품에 활용되었는지 구체적인 표현을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15점)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40점) |
- 하고 싶은 말
-
문학의 이해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30점)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40점)
- 목차
-
문학의 이해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30점)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40점)
목차
서론
본론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
1) 비유의 원리
2) 비유의 종류와 예
3) 상징과 은유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비유(比喩, trope)는 수사학의 수사법의 일종으로, 예를 들면, 말을 문자 그대로의 사용법 혹은 표준적인 사용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을 가리키는 학술적인 용어로써 시의 수사학적 표현이 가능하게 하는 비유와 상징은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비유와 상징을 통해 세계를 인식하는 방법을 터득했고 말을 잘 하는 기술로서 수사학의 일종이었으며 문학적 표현의 기본 형태이기도 한다. 비유는 직유, 은유, 대유, 의인 등의 수사적 표현 방법에 의해 형성되는 심상을 말한다. 일상에서 비유를 사용하게 되면 관념, 역사, 시간 등을 구체화하고 인상적이게 만드는 특성이 있다. 비유는 문학의 구체적인 형상화 방법 가운데 가장 널리 쓰이는 것으로써 일상 언어의 표준 어법이나 표현, 의미, 맥락 등을 뒤바꾸려는 시도라 할 수 있다. 시를 읽는 독자의 주목을 끌고 보다 효과적으로 의미를 전달하려는 수사법의 하나다. 시에 있어서 상징과 은유의 방법은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물을 구체적인 사물로 나타낸다. 조립하다, 짜 맞추다, 라는 뜻을 가짐. 쪼개진 반쪽만 가진 상태에서 나머지 반쪽을 상상하고 유추하는 행위. 은유와 비슷하다. 본 과제에서는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해보고,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나름대로 작성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문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