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이해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5 / 2020.11.0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공통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30점)
1)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2) 비유가 활용된 詩작품을 찾아, 비유의 종류 가운데 어떤 유형이 해당 작품에 활용되었는지 구체적인 표현을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15점)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40점)
하고 싶은 말
문학의 이해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30점)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40점)


목차
문학의 이해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30점)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40점)

목차

서론

본론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하시오.
1) 비유의 원리
2) 비유의 종류와 예
3) 상징과 은유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비유(比喩, trope)는 수사학의 수사법의 일종으로, 예를 들면, 말을 문자 그대로의 사용법 혹은 표준적인 사용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을 가리키는 학술적인 용어로써 시의 수사학적 표현이 가능하게 하는 비유와 상징은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비유와 상징을 통해 세계를 인식하는 방법을 터득했고 말을 잘 하는 기술로서 수사학의 일종이었으며 문학적 표현의 기본 형태이기도 한다. 비유는 직유, 은유, 대유, 의인 등의 수사적 표현 방법에 의해 형성되는 심상을 말한다. 일상에서 비유를 사용하게 되면 관념, 역사, 시간 등을 구체화하고 인상적이게 만드는 특성이 있다. 비유는 문학의 구체적인 형상화 방법 가운데 가장 널리 쓰이는 것으로써 일상 언어의 표준 어법이나 표현, 의미, 맥락 등을 뒤바꾸려는 시도라 할 수 있다. 시를 읽는 독자의 주목을 끌고 보다 효과적으로 의미를 전달하려는 수사법의 하나다. 시에 있어서 상징과 은유의 방법은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물을 구체적인 사물로 나타낸다. 조립하다, 짜 맞추다, 라는 뜻을 가짐. 쪼개진 반쪽만 가진 상태에서 나머지 반쪽을 상상하고 유추하는 행위. 은유와 비슷하다. 본 과제에서는 1. 󰡔문학의 이해󰡕 교재 2장을 읽고 다음 내용에 대하여 자신의 언어로 서술해보고, 2. 󰡔문학의 이해󰡕 교재에서 다루어진 작품 가운데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한 편 선택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나름대로 작성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문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토론] 창조냐 진화냐-창조과학 무엇이문제인가
  • 2:그러나, 약간의 변동을 제외한다면, 한 종의 개체수(인구)는 해마다 놀라울 정도로 일정하다.결론 1:따라서, 모든 생물은 지속적인 생존경쟁(struggle for existence)에 직면하게 되는데, 이 경쟁에서 수많은 생물들은 영원이 없어지게 된다고 결론 내릴 수밖에 없다.사실 3:어떤 한종의 개체들 사이에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형질에 변이성(다양성:inherited variation)이 있다.결론 2:따라서,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가장 잘 살아남게 해주는 이 변이성(variation)을

  • [자연] 창조론과 진화론에 대한 내용
  • 2:그러나, 약간의 변동을 제외한다면, 한 종의 개체수(인구)는 해마다 놀라울 정도로 일정하다.결론 1:따라서, 모든 생물은 지속적인 생존경쟁(struggle for existence)에 직면하게 되는데, 이 경쟁에서 수많은 생물들은 영원이 없어지게 된다고 결론 내릴 수밖에 없다.사실 3:어떤 한종의 개체들 사이에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형질에 변이성(다양성:inherited variation)이 있다.결론 2:따라서,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가장 잘 살아남게 해주는 이 변이성(variation)을

  • [독서감상문] 30대 신화는 늦지 않다를 읽고 나서
  • 하시기 때문에 본인이 물질적인 것을 얻기 위해 비겁한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자신감이 있었던 것이다.우리에게 보여준 모습은 늘 단정하고, 책을 많이 읽고, 합리적인 행동과 합리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었다.아버지가 우리에게 늘 강조하는 몇 가지가 있었다. 그중 하나는 `검소와 절약`이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뭔가를 `그냥` 얻어보지 않았다. 구두를 닦고 방청소를 하고 마당이라도 쓸고 손님이 오면 부엌일을 돕든지 해야 용돈을 탈 수 있

  • [북한 문화의 이해] 남북한 국어교과서 비교-북한의 고등중학교 문학교과서, 남한의 고등학교 문학교과서
  • 문학교과서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필요한 선행연구 소개3. 연구의 범위 및 방향 소개Ⅱ. 본 론 1. 선행연구1) 남북한의 교육학적 비교2) 남북한의 교육제도 비교2.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소개1) 남북한 교과서의 목차 비교2) 남한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분석3) 북한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분석3. 북한문학 교과서의 언어사용에 관한 분석4. 수록된 문학작품에 대한 소개5. 남북한 교과서 수록작품 비교 분석 Ⅲ.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5개로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반을 건물주에게 주고 나머지는 자신들이 갖는 것이 둘의 계획이었다.▲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세 사업자들이 광고를 보고 몰려들었다. 2008년 가을 금융 위기가 터졌지만, 사업은 오히려 번창했다. 불경기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자 1인 창업이 갑자기 늘어났다. 그린 데스크는 불과 1년여 만에 뉴욕 퀸스와 브루클린에 지점 7개를 오픈했다. 노이만과 매켈비는 이에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