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개론 4학년 공통]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08 / 2020.10.08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특수교육학개론
공통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특수교육학개론 4학년 공통]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A4용지 5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5점).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방법을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A4용지 5매 이내로 기술하시오(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지체의 정의

2. 발달지체의 진단

3.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1) 지적장애
2) 자폐성장애
3) 시각장애
4) 청각장애
5) 정서 및 행동장애
6) 의사소통장애
7) 학습장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청각장애의 정의
2. 청각장애의 원인
3. 청각장애의 특성
4. 청각장애의 교육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기는 발달에 있어 결정적 시기이며, 인간의 성장과정 중 발달의 가변성이 가장 높고, 발달의 계열성이 기초를 이루는 시기이다. 특히 출생부터 약 2세까지의 영아기는 비록 짧지만 일생을 통하여 발달이 가장 빠른 시기이다. 급속한 신체운동 발달이 이루어지며, 언어가 획득되어 성인과 기본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된다. 부모, 특히 어머니와 애착관계를 형성하게 되며, 이 시기동안 괄목할 만한 정서발달이 이루어져 성인에게서 나타나는 대부분의 정서가 나타난다. 최초로 다른 사람과의 사회화가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
.
참고문헌
유은영, 조은경(2020). 특수교육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김승국, 청각장애 아동교육, 2001.
이소현, 박은혜. (2013). 『특수아동교육』. 서울: 학지사.
이규식? 외,청각장애아 언어지도와 치료방법, 대구대출판사.
김수진(2012). 교사와 부모를 위한 청각장애 아동 교육. 서울: 학지사.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