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이해, 박완서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아래 유의사항을 반영하여 감상문을 작성하시오. 1. 이양하, ????신록예찬????, 범우사, 1997.(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이양하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2. 윤오영, ????곶감과 수필????, 태학사, 2008(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윤오영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3. 박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5 / 2020.09.2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문학의이해]1. 이양하, 신록예찬, 범우사, 1997.(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이양하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2. 윤오영, 곶감과 수필, 태학사, 2008(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윤오영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3. 박완서,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현대문학, 2010(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박완서 수필집(산문집)도 모두 무방함)
- 문학의이해, 이양하의 신록예찬
- 문학의이해, 윤오영의 곶감과 수필
- 문학의이해2공통)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신록예찬-하여 읽고 아래 유의사항을 반영하여 감상문을 작성하시오0k
- 문학의이해2공통)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 곶감과 수필 -하여 읽고 아래 유의사항을 반영하여 감상문을 작성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이해 |
공통 |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아래 유의사항을 반영하여 감상문을 작성하시오. 1. 이양하, 신록예찬, 범우사, 1997.(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이양하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2. 윤오영, 곶감과 수필, 태학사, 2008(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윤오영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3. 박완서,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현대문학, 2010(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박완서 수필집(산문집)도 모두 무방함) |
- 하고 싶은 말
-
문학의이해, 박완서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아래 유의사항을 반영하여 감상문을 작성하시오.
1. 이양하, ????신록예찬????, 범우사, 1997.(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이양하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2. 윤오영, ????곶감과 수필????, 태학사, 2008(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출간된 윤오영 수필집도 모두 무방함)
3. 박완서,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현대문학, 2010(그외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박완서 수필집(산문집)도 모두 무방함)
- 목차
-
1, 수필장르의 특징
2, 저자 소개
3, 내가 생각하는 명구, 명장면
4, 감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수필장르의 특징
수필은 그냥 붓 가는 대로 쓴 글이 아니다. 그것은 쓰는 사람 입장에서, 서술의 측면에서는 나의 입장에서, 내가 읽은 것. 보고 들은 것을 문학적으로 나열한다는 점에서 그것은 문학에, 아니 소설에 가까워진다. 그것은 철학의 세계관과 소설의 구체성 사이에 존재하는 장르다. 수필은 지극히 일상적이지만 사유는 평범하지 않다. 그것은 단편적인 이야기들을 모아, 세계에 대한 태도를 표명한다. 이야기들은 단편적이지만 그것들은 구체적이고 비 관념적이다. 단편적인 혹은 삽화적 인 이야기들을 통해서 세계에 대한 태도를 표명하기 때문에 그것은 비체계적이고 반 체계적이다. 비체계적이고 반 체계적이지만 그 이야기들에는 진솔한 삶의 지혜가 담겨 져 있다. 소설과 수필을 비교하면 소설은 잃어버린 본질을 향한 추구의 형식이고 수필은 현재 상황에서 주어진 조건을 금정하면서 주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모색하는 자립성의 형식이다. 수필은 전적으로 자기의 경험이 글감(素)이 되어 그 경험에 문학이란 옷을 입혀 수필을 참작해내는 것이다. 그래서 수필을 가장 개심적인 문학이라고 부른다. 수필에 있어서 독창성은 개인의 성격, 인격, 지식수준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장르의 문학이다. 여기에서 수필은 자기 개성적 요소가 강하다는 것일 뿐, 자기 체험에다 픽션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니다. 문학에 있어서의 상상력은 어느 장르의 문학에서도 절실한 것이다. 예술의 본질이 미의 추구이고, 궁극적으로 수필도 미의 추구란 본질적인 목적에 부합되어야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문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