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4공통C) 다양한인적구성을 가진모자이크사회인 현대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신화의 문제점무엇일까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4 / 2020.09.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오늘날의 프랑스 |
---|---|---|---|---|---|
C형 | 다양한 인적 구성을 가진 모자이크 사회인 현대 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 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 신화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
- 하고 싶은 말
-
오늘날의프랑스4공통C) 다양한인적구성을 가진모자이크사회인 현대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신화의 문제점무엇일까0k
영어영문 오늘날의 프랑스4공통C
다양한 인적 구성을 가진 모자이크 사회인 현대 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 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 신화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프랑스 조상의 근원
2. 프랑스 인종의 특징
3. 골족 신화의 문제점
4. 프랑스는 갈리아족의 후예인가, 아니면 프랑크족의 후예인가?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프랑스인들은 감수성이 매우 예민하여 예술을 사랑하고 패션과 음식문화가 발달된 나라로 필자는 알고 있다. 프랑스는 서유럽의 본토와 남아메리카의 프랑스령 기아나를 비롯해 여러 대륙에 걸쳐 있는 해외 레지옹과 해외 영토로 이루어진 국가로서, 유럽연합 중 가장 영토가 크다. 프랑스 본토는 남북으로는 지중해에서 영국 해협과 북해까지, 동서로는 라인 강에서 대서양에 이른다. 그 지형적 모양으로 인해 프랑스인들은 종종 이 곳을 프랑스어: L'Hexagone(육각형)이라고 부른다.
유럽 대륙 서쪽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북위 42°-51°, 서경 5°-동경 8°)로서, 그 모습이 마치 육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l'Hexagone’(‘렉사공’: ‘육각형’을 의미)이라 불리기도 한다. 프랑스어는 라틴어에서 에스파냐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루마니아어 등과 함께 분화되어 국민어로 성장한 로망스제어의 한 갈래이다. 프랑스어는 알제리, 벨기에, 캐나다, 룩셈부르크, 스위스, 저지 섬 등 현재 21개국이나 되는 많은 나라에서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프랑스의 언어로 고대 골족이 사용하던 골어는 라틴어로 대체되어 역사 속으로 사라졌고, 라틴어에서 발전한 프랑스어가 국가언어가 되었다. 영국에 이은 식민제국건설로 인하여 프랑스어는 국제화되었고 이에 따라 국제 프랑스어 사용국 기구(프랑코포니)가 형성되었다. 프랑스인의 프랑스어에 관한 애정은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켈트어 계통의 브레통어, 로망스어 계열의 오크어, 게르만어 계열의 알자스어 등의 각 지역어가 있으나, 프랑스의 강력한 1언어정책으로 인하여 소수어에 대한 공적 지위는 인정되지 않고 있다. 지금 프랑스어를 모어로 사용하는 인구는 약 2억 9,000만명으로 추산된다.
민족 대이동의 결과 5세기에 프랑크 왕국이 성립하여 백 년 전쟁 이후 왕권이 신장되었고, 17~18세기에는 유럽의 지도적인 위치에 군림하였다. 행정 조직 프랑스 공화국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본토 : 22개의 지역권과 96개의 도와 4개의 해외도 (DOM) : 과들루프, 마르티니크, 기아나, 레위니옹, 1개의 해외영토 (TOM) : 프랑스령 남극지방, 5개의 회외 지역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뉴칼레도니아, 왈리스와 푸투나, 마이요트, 생 피에르에 미클롱으로 되어 있다. 프랑스의 경우 세계 다민족 국가로 여길 만큼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서 생활하고 있다. 예술의 나라처럼 여러 가지 물감이 채색되어 아름다운 그림을 연출하듯이 다민족이 모여서 프랑스라는 강력한 국가를 형성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프랑스 민족의 조상이 누군지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하고 있으나 그들은 골족이 조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오늘날의 프랑스4공통C) 다양한 인적 구성을 가진 모자이크 사회인 현대 프랑스에서 ‘우리의 조상 골족’이라는 공화국 교과서가 가르치는 골족 신화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현권, 프랑스어와 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김문환, 프랑스 문화 따라잡기, 다인미디어, 2002
-박찬인, 프랑스어 역사형태론, 충남대학교출판부, 2007
-선영아, 프랑스의 역사, ????오늘날의 프랑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
-홍재성, 프랑스어학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뉴스페파민트, 2016, 갈리아, 클로비스, 잔다르크 : 프랑스는 자신에 어울리는 역사를 발명해야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