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론 4학년 공통] 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3 / 2020.09.23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정신건강론 4학년 공통] 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
- [2020 정신건강론4공통][출처표기] 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론4공통) 영유아교사 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k
- 방송통신대_정신건강론_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론] 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정신건강론 |
---|---|---|---|---|---|
공통 | 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정신건강론 4학년 공통] 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스트레스의 개념
2. 영유아교사란
3. 영유아교사의 스트레스를 잘 보여주는 논문
4. 영유아교사가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
1) 역할 스트레스
(1) 역할 모호
(2) 역할 갈등
(3) 역할 과다
2) 심리적 스트레스
3) 직무스트레스
5. 3가지 스트레스에 대한 본인만의 현실적인 극복 방법과 이유
1) 역할 스트레스 - ‘자긍심’
2) 심리적 스트레스 - ‘전문성’
3) 직무스트레스 - ‘긍정적 자아 찾기’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에 있어 보육교사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영유아기는 전인적인 발달이 일어나는 때로, 발달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들을 보육하는 보육교사들은 전문가로서 큰 역할을 담당하는 주요 인력이다. 보육교사들은 영유아를 안전하게 보육하는 양육자로서의 역할, 영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기초한 일과계획 작성, 보육활동 수행, 영유아에게 적합한 환경 구성, 균형 있는 식단에 기초한 식사와 간식 제공, 영유아 프로그램과 교사에 관한 기록 작성 및 평가 실시 등 전반적으로 일과를 운영하는 교수자로서의 역할, 관계되는 기관과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역할, 부모 및 지역사회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역할 등 다양한 역할을 맡고 있다. 또 이러한 역할 이외에도 보육교사들은 교재‧교구 선정 및 제작, 어린이집 행정업무 등 다양한 직무도 함께 수행해 나간다. 즉 보육교사는 기관에서 다양한 역할과 직무를 맡으며, 보육서비스의 질을 결정해 나가는 보육의 구심점인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교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영례 외(2011). 영유아 교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최성애 (2014). 나와 우리아이를 살리는 회복탄력성. 서울: 해냄.
김옥경 (2019). 보육교사의 인성이 교사효능감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안양대학교 대학원.
김영희(2013). 보육교사의 자존감과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 정신건강론)영유아교사(또는 복지사)가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goo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정신건강론(공통)(영유아교사 스트레스)
- [사회복지] 폭력에 대해서 -가정폭력 학교폭력 성폭력
- [2021 특수교육학개론][기말시험] 1.발달지체에 대한 개념, 발달지체 영유아 교수방법, 발달지체를 위한 영유아를 위한 지원체계에 대해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2.자폐성 장애의 정의, 원인 및 특성, 판별, 교육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하시오...4.의사소통 장애의 정의, 원인 및 특성, 판별, 교육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