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B형(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4 / 2020.09.15
  • 1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5점).
목차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
1) 발달적 특징
2) 폭력유형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1)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2) 긍정적, 바람직한 행동 지도
3) 유아들의 행동에 주의깊게 관찰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hwp
2. 유아기 발달적 특징과 폭력.hwp
3. 유아기 폭력유형.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일반인들은 유아들이 뚜렷한 이유없이 남을 괴롭힌다는 것에 관해 놀라움을 표현하곤 하지만 일반적으로 비행행동을 보이는 유아들은 자신의 반사회적 행동을 굳이 숨기려고 하지 않는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의 공감대 형성이 부족하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 소망, 복지에 관심이 없다. 죄책감을 표현하는 경우에는 곤란한 상황을 탈출하거나 처벌을 모면하려는 의도가 많기 때문에 그 죄책감이 진실한 것인지 어떤지를 평가하기가 어렵다. 이들은 인내력과 욕구좌절이 낮으며 흥미와 재미를 추구하고 폭발적이고 자극에 민감하다. 남들에게 겉으로는 공격적이며 강인한 인상을 나타내 보이려 하지만 실제로 자신감이 낮으며, 의존욕구에 대한 좌절이 많아 문제해결을 기피하려는 경향이 많다. 아울러 소속된 또래집단이 아닌 경우에는 자신을 잘 내보이지 않는다.
학교폭력은 가정적ㆍ학교적ㆍ사회적 원인에 의하여 친구들과 싸우거나 폭력을 아무런 죄의식이 없이 행하는 것이다. 개인적 원인은 친구꾀임, 이성문제, 건강, 부모가 있어도 사춘기 등으로 반항적인 학생, 버려진 아이(고아), 가출, 친구잘못 사귐, 방치된 학생, 사춘기 등이 있다. 가정적 원인은 가정의 가난, 가정불화, 가업, 부모의 폭행, 한 부모 가정, 부모의 무관심, 억압, 파괴가정 등이 있으며, 학교적 원인은 공부싫증, 성적처짐, 친구가 못 사귐, 교칙위반(머리 옷), 왕따, 전따, 반따, 학교부적응, 일진회가입강요, 영웅심, 교사에 대하여 반항적인 학생(불만) 등이 있다. 그리고 사회적 원인으로는 유학, 취업, 유해환경 등을 꼽을 수 있다.
이 레포트는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였다.


II. 본 론

1.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

1) 발달적 특징

(1) 신체 및 운동발달
영아기의 발달특성 상 출생에서 36개월(영유아보육법)까지의 기간이며 인간의 전 생애 중 가장 중요한 단계로 인식하고 있다. 영아는 상당히 유능한 행동을 보이고, 적극적으로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는 방식을 찾는 능동적인 존재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공통) -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25점).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25점).목차Ⅰ. 서론Ⅱ. 본론1. 학교폭력 정책1) 학교폭력 대책2) 학교폭력 예방 추진방향2.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1) 개입 필요성2) 개입 시 고려할 점3) 개입전략3. 유아기 발달의 이해1) 발달적 특징2) 이상발달과 유아기 폭력4. 유아의 정서지도1) 유아의 정서발달 및 지도 방안2) 공감능력 함양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및 공제사업에의 가입 등 필요한 안전조치를 하여야 한다. ②평생교육기관의 설치자는 학습자가 학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등과 관련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학습자로부터 받은 학습비 등의 반환 등 학습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29조, 학교의 평생교육각급학교의 장은 해당 학교의 교육여건을 고려하여 학생․학부모․지역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교육을 직접 실시하거나 지방자치단체 또는 민간에 위탁하

  • 아동학대의 모든것
  • 및 인지능력의 사정 4) 아동과의 임상적 면접 4.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전문가 및 공동조사팀의 활용 1) 사정과정에서 전문가의 역할 2) 기관들의 공동개입 및 공동조사팀의 운영3) 아동학대 공동조사프로그램 제 5 장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 모델1.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도구 2. 아동학대의 징후 1) 신체학대 징후의 특징 2) 학대유형별 신체적 ․ 행동적 징후 3. 학대유형별 측정지표 1) 신체학대의 지표 2) 방임의 지표 3) 성학대의 지표

  • 발달심리학 요약
  • 이해되지 못하고 종종 잘못 해석되어진다.★ 지적 수행에 대한 유전의 영향IQ는 중간 정도로 유전가능한 속성이다. 아동들이 성숙해감에 따라, 유전자들은 실제로 그들의 IQ 개인차에 더 많이 기여되는 것 같다. ★ 성격에 대한 유전의 기여- 우리의 성격을 구성하는 비교적 안정된 습관들과 특질들이 환경에 의해 형성된다는 것을 가정하고는 있지만, 가족연구들과 다른 종단적 연구들이 성격의 많은 핵심차원들이 유전적으로 영향받는다는 것을 밝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B형)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15점)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지정형 B형과제명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15점)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하시오.목차Ⅰ. 서론Ⅱ. 본론1. 유아기 발달적 특성1) 신체발달2) 언어발달3) 인지발달4) 사회성 발달5) 정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